ADVERTISEMENT

'신천지 맹폭' 李에 이준석 "좀스럽고 민망"…법적대응 예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후 전남 순천역 광장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원연설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후 전남 순천역 광장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원연설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를 둘러싼 신천지 관련 의혹을 거듭 주장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이 대표는 12일 페이스북에 “특정 종교집단을 지지하는 당원이 10만명 가량 가입했다는 이 후보의 발언은 사실관계에도 부합하지 않고 상당한 책임을 져야 할 발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당 대표로서 경선 과정 중에도 세심하게 들여다 봤지만, 이 후보가 언급한 특이한 형태의 가입패턴이 발견된 바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우리 후보가 열정열차로 호남을 달리며 국민통합을 위해 애쓰는 동안에 이 후보는 음모론으로 선거를 혼탁하게 하려고 하고 있다”며 “토론에서 어제 망신사고 또 왜 저럽니까”라고 비판했다.

또 “선거법 재판으로 고생 좀 해보신 분이 선거 과정에서의 발언이 얼마나 엄중하게 판단받는지 모르냐”며 “아무리 선거 때라지만 정말 좀스럽고 민망하다”고 말했다.

그는 “(윤) 후보는 이런 발언에 대해 관대할지 모르지만 당원들에 대한 허위정보 유포에 대해 당대표로서 법적대응을 검토할 것을 실무라인에 지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날 충남 천안을 찾아 잇따라 윤 후보에 대한 맹공을 퍼부었다.

이 후보는 우선 윤 후보의 검찰총장 시절 신천지 압수수색 거부 의혹을 거론하며 “대선 결과와 관계없이 국기를 흔드는 심각한 사안이기에 반드시 특검으로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검찰 권력이 사교 집단(신천지)과 정치적 이익을 맞바꿨다는 사실은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말했다.

또 윤 후보가 무속인 ‘건진법사’의 조언을 받고 당시 신천지 압수수색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암시하며  “중요한 일들을 주술사들에게 샤머니즘에 의존해 결정하면 우리가 모두 샤머니즘의 희생자가 된다”며 “다시 궁예의 지배를 받는 암혹한 과거로 돌아가게 된다”고 했다.

그는 ‘국정농단’ 사건의 최순실(최서원) 등을 언급하면서 “진짜 위험한 것은  이상한 주술에 의존해서 우리 운명을 결정한다는 것”이라며 “다시 최순실을 불러내고 싶냐”고 말하기도 했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