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슴성형 환자 5시간 방치한 채 과자 먹은 수술실 직원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유명 성형외과에서 가슴 수술 환자를 수술방에 5시간 가량 방치한 채 병원직원들이 과자를 나눠먹거나 휴대전화를 만지며 시간을 보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네티즌 A씨가 "한달 전 이 병원에서 가슴수술을 받다가 5시간 동안 마취 상태로 방치됐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수술 후 며칠 동안 심각한 어지러움과 구토증상, 호흡곤란 등에 시달리다, 병원 측과 실랑이 끝에 수술 당시 상황이 담긴 CCTV 영상을 직접 받았다고 한다.

A씨가 확인한 CCTV엔 수술을 위해 상체를 탈의한 A씨가 마취 후 5시간 가량 수술대 위에 방치된 모습이 담겼다. 이 시간동안 병원직원으로 보이는 이들이 주기적으로 A씨에게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을 주입한다.

A씨의 주장에 따르면, 수술 시작이 지연되는 동안 담당 의사인 원장은 모습을 비추지 않았고 수술실 문이 수시로 여닫히며 여러 사람들이 드나들었다. 수술복을 입지 않은 병원 상담 실장이 운동화를 신은 채 수술방에 들어와 수술방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도 담겼다.

그런가 하면 병원직원들은 핸드폰을 꺼내 들어 만지고 CCTV 쪽을 보며 장난치듯 과자를 까먹기도 했다.

A씨는 "혹여나 내 나체 사진을 찍진 않았을까, 누워있는 나를 보며 조롱하진 않았을까, 나를 보고 웃는 것인가, 내 나체사진이 찍혀 누군가에게 보여지고 있는 건 아닌가 등의 생각들에 휩싸여 정신적으로 굉장히 힘들다"며 "말로는 표현 못할 수치스러움으로 가득하다"고 언급했다.

뒤늦게 수술방에 들어온 원장은 위생두건이나 마스크 등 수술복도 제대로 갖춰입지 않고 수술을 진행했다고 한다. 수술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외부에서 다른 병원직원이 들어와 수술 중인 원장과 서슴없이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A씨는 CCTV 영상과 관련해 병원 측에 자초지종을 물었다고 밝혔다. 그러자 원장 측은 "손님이 많아 여기저기 시술을 하러 다닌다"며 수술이 늦어진 이유를 설명했고, 과거 타병원 수술방에서 병원직원들이 케이크에 초를 꽂고 생일파티를 열었다가 논란이 된 사건을 언급하며 "미안하다"고 사과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A씨에게 사과를 했던 병원 측은 A씨가 소송을 준비하자 태도가 돌변했다. 병원 측은 잘못이 없다는 입장을 전해왔고, 로펌을 통해 맞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또 원장은 A씨에게 "병원직원들이 배가 고파서 수술실에서 음식을 먹는 거라 그런 거까지 막을 수 없다"며 "다른 성형외과나 대학병원도 수술실에 휴대폰 반입을 해왔다. 영상에 나온 일들은 다른 유명 병원들에서도 똑같이 하고 있는 일" 등 취지로 해명했다고 한다.

뒤바뀐 병원 측의 태도에 A씨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억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해당 글을 통해 호소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