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간쓰레기 잘가라"…김용호·강용석 얼굴 붙여놓고 총 쏜 이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해군 특수전단(UDT) 출신 이근 전 대위. 임현동 기자

해군 특수전단(UDT) 출신 이근 전 대위. 임현동 기자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이근 예비역 대위가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출연진 사진을 붙여 놓고 실제로 사격했다.

지난 8일 이 전 대위는 유튜브 채널에 ‘미국행 TO USA 예고편-인간쓰레기들 잘 가라, 가세연(가로세로연구소) 등’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이근 전 대위 유튜브 캡처]

[이근 전 대위 유튜브 캡처]

영상은 이 전 대위가 미국으로 떠나는 듯한 연출로 시작한다. 또 동료와 작전을 수행하는 연출이 나온 뒤, 사격장에서 실제 총기를 사용하는 모습이 나온다.

여기서 이 전 대위는 “왜 렉카(이슈를 주로 다루는 유튜버, 인플루언서에 대한 멸칭)들이 불쌍하냐”며 “X신이고 **cking 혼자 있고 결국에는 X질 거야”라고 말하며 김용호 전 기자, 김세의 전 MBC 기자, 강용석 변호사 등 이전 가세연 출연진 사진을 향해 사격했다. “능력 없는 새X들”이라고 욕설을 퍼붓기도 했다. 이날 그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에도 총을 쐈다.

이날 이 전 대위는 김용호 전 기자 사진만 별도로 붙여 놓고 쏘기도 했다. 그는 “내 친구 용호, 만나서 반갑다 X신새X”라면서 김용호 전 기자의 얼굴 사진을 향해 사격하고 칼로 찔렀다.

앞서 2020년 10월 김 전 기자는 유튜브를 통해 이 전 대위의 성추행 전과를 폭로했다. 판결문과 김 전 기자의 주장에 따르면 이 전 대위는 2017년 11월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여성의 신체 일부를 만지는 등 추행한 혐의로 2018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이후 그는 항소했으나 기각됐고 2020년 벌금 200만원 판결이 확정됐다.

폭로 직후, 이 전 대위는 자신의 유튜브에 올린 글을 통해 처벌받은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저는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다. 오직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단 하나의 증거가 되어 판결이 이루어졌다”고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아직도 내가 성추행했다고 주장하는 XX들 있으면 가서 증거 가지고 와 봐. 심지어 ‘기차 타기’로 동행했던 남자 친구 증인도 나 못 봤다고 하네. 쓰레기 진술 하나 가지고 날 묻겠다?”라며 “난 안 했다는 3개의 CCTV 영상 증거를 봤다. 권한은 그쪽에 있으니까 자신 있으면 까 봐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전 기자를 향해 “용호야, 꼭 능력 없는 패배자들이 여자를 강제추행하더라”라며 “증거 없이 나 성추행했다고 허위 사실 유포하던데, 자기소개하냐? 너 강제추행 영상 아주 잘 돌아다닌다”라고 저격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