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마지막 피해자 구조수색작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마지막 피해자 구조수색작업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마지막 피해자 구조수색작업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08

마지막 피해자 구조수색작업

8일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에서 소방대원과 작업자들이 매몰자 구조활동과 201동 26층 잔해물 제거를 하고 있다.

사진 소방청

사진 소방청

오후 4:55

배추보이 이상호, 0.01초 아쉬운 탈락

이상호가 8일 중국 허베이성 장자커우의 겐팅 스노우파크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알파인 남자 평행 대회전 8강전에서 러시아올림픽위원회의 빅 와일드에게 0.01초 차로 패하고 아쉬워하고 있다.

베이징=김경록 기자

베이징=김경록 기자

오후 3:57

'AI 확산방지' 의심농가 예방적 살처분

조류인플루엔자(AI) 중앙수습본부는 8일 경기 평택 산란계 농장과 전북 정읍 육계 농장, 충북 진천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AI 의심 사례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경기도 평택시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예방적 살처분이 진행되고 있다. 의심 사례의 고병원성 여부는 1~3일 뒤 판별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해상 시위나선 어선들

8일 오전 전남 여수시 국동항 수변공원에서 열린 '여수해역 해상풍력발전사업 반대 어업인 총궐기대회'에 참가한 어민들이 민간발전 사업자들의 해상풍력사업 추진을 반대하며 해상 시위를 벌이고 있다. 해경은 경비함정 9척을 투입해 안전 관리에 나섰다.

사진 여수해경

사진 여수해경

오후 2:35

'봄의 전령' 개복수초 개화

경북 봉화군 소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8일 봄을 알리는 개복수초가 노란 꽃망울을 터뜨렸다. 올해는 전년에 비해 20일 가량 일찍 개화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11

선별진료소의 봄

코로나19확산세가지속되고 있는 8일 부산 남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앞 매화나무가 꽃망울을 터뜨려 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에게 봄소식을 전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05

서울아산병원 민간병원 첫 감염관리센터 개소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감염관리센터 음압격리병동에서 의료진이 기기를 점검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감염관리센터는 감염병 및 감염병 의심 환자를 응급실과 외래 내원 단계부터 분리하고 검사·입원·수술 등 진료 전 과정에서 감염 확산 위험을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민간병원 최초 감염병 전문 독립 건물이다.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오전 11:43

강연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인천 연수구 동춘동 라마다송도호텔에서 열린 ‘인천경영포럼'에서 초청 특별 강연을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58

거리로 나선 신라젠 주주들

지난달 한국거래소가 상장폐지를 결정한 신라젠의 주주 연합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앞에서 집회를 열고 신라젠 거래재개를 촉구하고 있다. 최종 상장폐지 여부는 이달 18일까지 열리는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40

여명의 흰꼬리수리

8일 오전 해 뜨기 직전 붉은 여명이 비치는 가운데 강원 강릉시 남대천에서 겨울을 나고 있는 멸종위기종 흰꼬리수리가 날갯짓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30

언제나 줄까, 이른 아침부터 긴 검사 줄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신규 확진자 수가 나흘 연속 3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8일 오전 서울역광장에 마련된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에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8:45

아이스하키 슛 시범, 눈 가린 마스코트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동계 스포츠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한 도우미가 미니 아이스하키 체험장에서 슛을 시도하자 마스코트가 눈을 가리고 있다.

사진 롯데월드

사진 롯데월드

오전 7:40

아시안컵 준우승, 밝은표정으로 입국한 여자축구 대표팀

사상 첫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우승의 성적을 낸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입국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콜린 벨(잉글랜드)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지난 6일(현지시간) 인도 나비 뭄바이의 D.Y. 파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AFC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중국에 2-3으로 역전패를 당하고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쳤다. 1975년 시작한 여자 아시안컵에 1991년부터 출전한 한국은 이번 대회 처음으로 결승 진출을 이뤄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7:00

북한 '건군절', 주민들이 군에 보내는 지원물자는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일 인민군 창건일인 '건군절'을 맞아 대동강구역 식료품 종합상점의 종업원들이 초소 병사들을 위해 지원물자를 보내는 모습(원군)을 보도했다. 신문은 "오늘 원군은 우리 인민의 시대적 지향으로, 생활의 한 부분으로 마음속에 소중히 자리잡고 있다"고 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평양 노동신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