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힘 "김혜경 황제갑질 파파괴…진상규명센터 설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해 경 씨의 의전 논란과 관련해 청년본부 직속의 진상규명센터를 설치하기로 했다.

또 직장 내 갑질 문화를 근절하고 공직자 권력 사유화를 막는 대책이 담긴 이른바 '김혜경 방지법'을 검토해 윤석열 후보의 공약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본부 산하 청년본부는 이날 오전 직속 기구인 '김혜경 황제 갑질 진상규명센터 설치' 기자회견을 열고 "명절 기간 많은 국민이 김 씨의 권력을 사유화한 갑질 행태에 경악하고 분노했을 것"이라며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본부장. 김상선 기자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본부장. 김상선 기자

장예찬 청년본부장은 "파파괴라는 신조어가 있다. 파도파도 괴담만 나온다는 건데, 김 씨의 황제 갑질이 파파괴"라며 "이 후보와 김 씨,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성남 카르텔'은 대선에 나올 최소한의 자격도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끝까지 거짓말로 변명하며 비겁하게 꼬리 자르기를 시도하는 김 씨의 모습에서 이 후보의 그림자가 아른거린다"며 "이제는 청년이 나서서 이재명 김혜경 부부와 성남 카르텔을 끌어내릴 것"이라고 했다.

장 본부장은 "권력을 이용해 사적 심부름을 시키는 직장 갑질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라며 "(이번 논란에 대해) 의전이 아니라 갑질이라는 분명한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미 드러난 김씨 갑질을 보면 더 많은 피해자가 숨죽이고 있을 거라 확신한다"며 "진상규명센터를 설치해 또 다른 제보자를 보호하고 갑질 의혹을 밝히는 것뿐 아니라 청년에게 생존 위기와 다름없는 갑질 문제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진상규명센터는 ▶'황제 의전' 의혹 제보자 A 씨의 공익신고자 지정 촉구 및 이 후보 측근의 외압 중단 요구 ▶성남시·경기도의 갑질 사례 및 우리 사회 직장 내 갑질 사례 제보·접수 및 대안 마련 ▶직장 내 갑질 근절 대책·공직자 권력 사유화 방지 대책인 '김혜경 방지법' 마련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해당 기구에는 청년 법조인과 노부전문가, 직장 생활 경험이 있는 청년 보좌역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진상규명센터는 이날 오후 당 법률지원단과 함께 이 후보와 김 씨 등을 부패방지법 위반과 직권남용 등으로 대검찰청에 고발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