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려사이버대 이의길 교수, 한국코치협회 '명예코치'로 위촉

중앙일보

입력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1월 18일 인재개발학부 이의길 교수가 (사)한국코치협회 명예코치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사)한국코치협회는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높은 코칭 전문단체로, 오늘날 새로운 경영 및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 주목받는 ‘코칭’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협회는 코칭에 대한 연구개발, 전문코치 인증제도 운영,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명예코치 위촉을 통한 코칭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 교수는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장으로서 코칭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 보급해 코칭에 대한 저변 확대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2014년 원격대학 최초로 한국코치협회와 협약을 체결해 KAC 자격과정을 도입했으며 2019년에는 고려사이버대가 ‘KAC 자격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데 일조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견고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교육부 지원을 받아 ‘LC² 휴먼서비스 전문코치’ 양성과정을 개발한 바 있다.

이 교수는 “이번 명예코치 위촉은 개인적으로도 영광스럽지만, 코칭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이제껏 우리 학부가 수행한 노력의 결실 중 하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코칭은 이론적 지식과 더불어 실제 코칭 맥락에서 최적의 역량을 발휘하는 실천 역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국내 최초 ‘코칭학사’ 학위과정의 위상이 보다 높은 수준에서 발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는 평생교육과 코칭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2022학년도부터 코칭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교육과 직업능력개발의 응용 역량을 쌓도록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주요 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 전공’, ‘직업능력개발 전공’, ‘LC²(Life, Career, Consciousness)코칭 전공’이 있다. 특히 ‘LC²코칭 전공’은  라이프코칭, 커리어코칭, 감정코칭 등의 분야별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부 지원을 받아 국내 최고 전문 코치 교수진의 참여를 통해 개발된 국내 최초의 전문 코치 온라인 양성 과정으로 꼽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