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힘 "곽상도 지역구 대구 중남 공천 안한다…서초는 공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오는 3월 9일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곽상도 전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중·남구에 공천하지 않기로 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3·9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공천 대상은 5개 중 서울 종로와 서초갑, 경기 안성, 충북 청주상당 4개 지역"이라며 "대구 중·남구 지역은 공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설계한 건국 이래 최대 부동산 부정부패 사건인 대장동 게이트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 중·남구 지역구 직전 국회의원이 대장동 게이트와 관련된 범죄 혐의로 현재 수사 중"이라며 "공당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책임 정치 실현 차원에서 내려진 결정"이라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윤희숙 전 의원이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된 후 사퇴한 서초갑에 대해 "서초는 범죄적 행동·행위와 전혀 관계가 없어서 공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종로의 경우 전략공천을 하지 않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렇게 결정된 바 없다"며 "4곳의 공천 방식은 공천심사위에서 계속 고민하고 결정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홍준표 의원이 요구했던 종로·중·남구 공천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나눈 바 없고 공천은 공관위가 전적으로 결정해야할 부분"이라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