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자체 개발 AI 플랫폼 등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집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금융 IT ㈜하나금융티아이(TI), 하나금융TI ★★★

㈜하나금융티아이(TI)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금융 IT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2022년 새로운 경영 슬로건 ‘Beyond Digital’을 선포하고, 하나금융그룹의 올해 중점 추진 과제인 ‘디지털 First’의 핵심 동력이 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그룹의 안정적인 IT 서비스는 물론 선도적 클라우드 전환 추진, RPA, Open API, AI 플랫폼 등 자체 기술 확보, 손님 중심 채널과 비대면 사업 추진 등 강점을 레벨업하고 디지털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자체 개발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원큐 온 샘플’을 출시하며 그룹 내 AI 기술을 확산해나가고 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임직원의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참여, 인천문화재단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 후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한 아동 청소년 지원, 친환경 데이터센터 및 공인전자문서센터 ‘데이터리움(Datarium)’ 등 ESG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2021년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