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체계적 관리 통해 코로나 속 최대 영업이익 달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주유소 에쓰-오일㈜, 에쓰-오일(S-OIL) ★★★★

에쓰-오일㈜의 에쓰-오일(S-OIL)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주유소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에쓰-오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고부가가치 생산시설 가동 극대화를 통해 지난해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또한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 ▶이해관계자들과 열린 소통 ▶고객 니즈를 고려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공익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 캠페인 등을 진행해 왔다.

에쓰-오일은 전기차 보급 확대, 환경규제 강화 등 외부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여 왔다.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의 Vision 2030을 목표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강조하며 광고 캠페인 KTX 서울역 ‘구도일 트리’처럼 공공장소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아울러 ▶소비자 마케팅의 중심축인 보너스 카드(멤버십)와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정품·정량을 회사가 보증하는 ‘믿음 가득 주유소’ 제도 ▶수도권 환경품질등급 평가에서 6년 연속 휘발유·경유 최고등급 획득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