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가입 시 G마켓·옥션 최고 회원 등급 부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쇼핑 멤버십 지마켓글로벌(유), 스마일클럽 ★★

지마켓글로벌(유)의 스마일클럽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스마일클럽은 2017년 선보인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연회비 3만원을 지불하고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의 최고 회원 등급이 부여된다. 가입 시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받고,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즉시 2000원을 지급해 최대 3만70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회원이 되면 G마켓, 옥션, G9에서의 쇼핑은 물론 문화·엔터테인먼트·라이프스타일에 걸쳐 실질적 혜택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일배송’에서 매일 제공되는 무료배송 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비롯한 다양한 빅 프로모션에서의 혜택도 따라온다.

스마일클럽 회원의 쇼핑 편의를 위한 회원 전용 페이지도 고객경험을 더욱 향상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G마켓 모바일 앱에서는 ‘스마일 홈’ 버튼을 통해 이용 중인 스마일 서비스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G마켓과 옥션의 기업회원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2B 전용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비즈’도 운영 중이다.

한편 스마일클럽은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과 멤버십 협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 관계자는 “신세계와의 시너지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