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집단감염' 시흥경찰서 경찰관 5명 추가 확진…누적 35명

중앙일보

입력

시흥경찰서. 연합뉴스

시흥경찰서. 연합뉴스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경기 시흥경찰서에서 경찰관 5명이 추가 확진되면서, 확진자가 총 35명으로 늘었다.

25일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부터 이날 오전까지 경무, 정보, 지구대 소속 경찰관 등 5명이 추가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경찰서 내 코로나19 확진 직원은 모두 35명이다.

앞서 지난 21일 경무계 소속 경찰관 1명이 확진된 뒤 같은 사무실 근무 경찰관 1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시흥경찰서는 이들과 밀접접촉한 43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해 10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지난 22일 전 직원 789명을 대상으로 선제적 PCR 검사를 했다.

전 직원 검사 결과 15명이 더 확진되면서 23일까지 확진자가 27명으로 증가한 데 이어 의심 증상을 보이거나 확진된 직원들과 함께 근무했던 경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재검사에서 24일 5명, 25일 3명이 추가 확진됐다.

집단감염 경로와 오미크론 변이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거듭 시행하며 추가 확진 여부를 파악할 방침”이라며 “추가 확진자가 나오더라도 대체 인력풀을 구성하는 등 업무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