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잡아드림' 일자리 연계 행사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2.01.21 15:10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20일(목),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에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조용철),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경환)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잡(Job)아(我)드림 면접-Day’ 행사를 개최했다.

‘잡아드림’ 행사는 취업 특강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필요한 면접 요령을 알려주고 전북특구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휴벳, ㈜하이테크팜, ㈜농정심 등 11개 전북 기업이 참가했다.

박지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소외받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용철 본부장은 “전북특구기업들이 필요한 인재를 얻는 동시에 자립준비청년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환 본부장은 “굿네이버스는 유관기관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인 삶을 가꾸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2021년도부터 굿네이버스와 함께 ‘열여덟 어른! 드림(Dream)ON!’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