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UAE 아크부대 2명 코로나 확진…'먹는 치료제' 긴급수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본문 내용과 관련 없음. [중앙포토]

기사 본문 내용과 관련 없음. [중앙포토]

아랍에미리트(UAE)에 파병된 한국군 아크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에 보건당국은 해외 파병부대에 ‘먹는 치료제’를 긴급 수송키로 했다.

21일 군과 정부에 따르면 UAE에 주둔 중인 아크부대(19진) 소속 2명이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훈련 뒤 주둔지 복귀 전 훈련 참가 인원 전체에 대한 유전자증폭(PCR) 검사 과정에서 양성으로 확인됐다. 함께 검사를 받은 나머지 40여 명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부대 측은 훈련 인원을 전원 격리 조치하는 한편 감염 경로를 추적하기 위한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군은 아크·청해·동명·한빛부대 등 4개 파병부대를 운영 중이다. 지난달 말과 이달 초 레바논 동명부대와 남수단 한빛부대에서 각각 확진자가 나왔고 청해부대는 지난해 7월 대규모 집단감염으로 조기 귀국 조치가 이뤄진 바 있다.

군은 이런 상황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확산세가 계속되자 파병부대에 화이자의 경구용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를 보급하기로 했다. 보급 수량은 일단 전체 파병 인원의 약 10%가 복용할 수 있는 양이라는 게 군 당국의 설명이다.

군 당국은 이날 중 긴급항공 택배 방식으로 아크·한빛·동명 등 3개 부대에 팍스로비드를 운송한다. 청해부대에는 내달 중 전달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