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선대본 "홍준표 제언 전적 공감…공천은 투명하게"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홍준표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홍준표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선대본부는 20일 홍준표 의원의 '공천 제안'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공정과 상식' 원칙에 따라 의사결정이 이루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양수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현안관련 브리핑을 통해 "(홍 의원으로부터) 공천에 대한 제안이 있으셨다. 훌륭한 분들을 추천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공천은) 당이 함께 국민과 이뤄내 온 합리적 의견 수렴과 정당한 절차를 통해 의사결정이 이뤄질 것"이라며 "과거의 국회를 벗어나 공정과 상식으로 새로운 정치혁신을 이뤄내고 이를 통해서만 정권교체가 가능할 거라는 국민의 엄중한 명령을 받드는데 홍 의원도 당연히 동의하리라 믿는다"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질의응답에서 "홍 의원님이 훌륭한 분 추천해줘서 감사드리지만 추천했다고 해서 바로 공천되는 건 우리당 민주적 절차에 맞지 않다"며 "윤 후보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원칙 하에 공천이 이뤄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천된 분과 다른 출마를 희망하는 분들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과정 속에서 최종 후보자가 결정될 것이란 원칙을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해당 두 지역이 경선에 붙여지느냐는 질문에 "경선이 될지 전략공천이 될지 모르겠지만 투명하고 합당한 민주적 의사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전날 서울 모처에서 가진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비공개 회동에서 오는 3월 9일 대선과 함께 치러질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와 관련, 종로와 대구에 대한 사실상 공천권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