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플루아릭스테트라’, ‘테라’, ‘알토엔대우’ 3년 연속 영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발표

부문별 총 37개 브랜드 선정 / 23개 브랜드는 올해 첫 수상

시장에는 지속해서 수많은 브랜드가 태어난다. 하지만 경쟁에서 이겨 살아남는 브랜드는 소수에 불과하다.

기업은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출시 이후에는 소비자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등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전개한다. 소비자의 관심과 지지를 받지 못하고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발달은 이런 추세를 더욱 가속하고 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은 부문별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한다.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다. 수상 브랜드는 소비자 기초조사와 적합성 평가, 서류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는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후보군을 선정하는 사전조사, 서류 심사,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의를 거쳐 37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중 독감백신 부문 ‘플루아릭스테트라’, 주류 부문 ‘테라’, 콘덴싱 보일러 부문 ‘알토엔대우’는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퍼플스’, 목허리 견인치료기 부문 ‘디스크닥터’, 반려동물분양 부문 ‘펫제이(PET.J)’, 기타서비스-운송서비스 부문 ‘SK렌터카㈜’, 장건강기능식품 부문 ‘지큐랩’, 척추 관절 비수술 치료 부문 ‘베스트통증의학과’, 초등영어 부문 ‘렛츠고리딩’, 초밥(스시)뷔페/초밥(스시)프랜차이즈 부문 ‘쿠우쿠우’, 특수영양식품 성장기용 조제식 부문 ‘삼육아기두유’, 하이엔드 오디오 부문 ‘ODE(오드)’, 화장품 부문 ‘닥터지(Dr.G)’ 등 11개 브랜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돼 2년 연속 수상했다.

23개 브랜드는 올해 처음 수상했다.  ‘가감다이어트’ ‘감동한 다이어트’ ‘김과외’ ‘누본셀’ ‘더온의료기’ ‘더제이헤어메이크업’ ‘마이리틀프렌드’ ‘뱅뱅뱅’&‘크크크’ ‘베베드블랑’ ‘비포워드’ ‘삼광’ ‘삼육치과병원’ ‘스타벅스’ ‘싸인오케이’ ‘에스에스차저 럭키패스’ ‘자연드림 기픈물’ ‘자연드림’ ‘페이코인’ ‘평화로 만들어가는 행운의 도시 포천’ ‘피자스쿨’ ‘NK이뮨워터’ ‘AI경리나라’ ‘The Psychology Times’가 그 주인공이다.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