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22억 병 넘게 팔린 리얼탄산 맥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테라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맥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국산 맥주 중 가장 이른 시간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고, 현재는 22억 병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테라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의 청정성을 위해 전 세계 거의 모든 맥아를 테스트했고, 그 결과 세계 대기 질 부문 1위 국가인 호주의 청정맥아만을 100% 사용했다.

테라는 인위적인 탄산의 주입 없이 발효과정 중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사용함으로써 인위적인 따끔거림 없이 휘몰아치는 강력한 탄산을 느낄 수 있다. 시각적 청정함을 위해서 한국 레귤러 맥주 최초로 ‘Green Bottle’을 적용했고, 병 어깨 부분에 100% 리얼탄산을 상징하는 토네이도 패턴을 적용했다. 지난해엔 ‘테라 X 스마일리’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출시,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청정웃음을 전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