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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벅 이어 커피믹스도 비싸진다…네스카페, 평균 8.7% 인상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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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스카페 인스타그램 캡처]

[네스카페 인스타그램 캡처]

국내에서 커피믹스와 캡슐커피 등 다양한 커피 제품을 판매 중인 글로벌 커피브랜드 네스카페의 제품 가격이 인상된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제품을 포함한 전 제품 출고가격을 평균 8.7%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스카페는 지난해부터 급등한 국제 원두 가격과 코로나19로 인해 상승한 물류 및 원부자재, 인건비 증가 등의 요인을 반영해 2014년 이후 8년 만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그동안 생산공장 효율성 확충과 물류시스템 구축 등을 통한 내부 비용절감으로 원자재 인상 요인을 감수해 왔으나, 최근 커피시장 상황이 급격하게 나빠지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는 입장이다.

앞서 업계 1위인 동서식품도 지난 14일 커피 제품의 가격을 평균 7.3% 인상했다.

스타벅스코리아 역시 지난 13일부터 판매 중인 음료 46종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아메리카노는 4500원, 카페 라떼·카푸치노는 5000원, 더블 샷은 5100원, 카라멜마키아또·스타벅스 돌체 라떼·돌체 블랙 밀크티는 5900원에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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