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김건희 통화, 저도 이해 안 가는 면 있다…어찌 됐든 죄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7일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보도와 관련해 "어찌 됐든 많은 분에 심려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출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전날 MBC 스트레이트 보도와 관련해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직접 보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사적인 대화 내용이 방송으로 공개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것도 있지만, 저도 잘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다. 사적 대화를 뭘 그렇게 오래 했는지"라면서 "남편인 제가 좀 더 잘 챙겼어야 했는데 아무래도 선거운동하러 새벽에 나갔다가 밤늦게 들어오고 하니까 아내와 대화할 시간이 없었다"고 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국회사진기자단

김씨가 해당 방송에서 '나와 남편은 안희정 편'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선 "그 내용에 대해서는 따로 드릴 말이 없다"고 했다.

김씨나 김씨의 친오빠가 윤 후보 캠프 인선 업무에 관여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제 처나 제 처가가 선거운동에 많이 관여했다고 하면 그런 통화를 그렇게 장시간 할 수 있는 시간이 됐겠나"라고 답했다.

윤 후보는 "저도 정치를 처음 해보다 보니깐 정치권에 있는 분들을 잘 몰라서 여러 분들의 추천으로 해서 오고 있는 마당에 제 처가 여의도 정치권에 누구를 알아서 그걸 그걸(인선) 하겠나"라며 "그런 이야기 자체를 들은 적 없다"고 했다.

'건진법사'라고 알려진 무속인이 선대본부 고문으로 있다는 세계일보 보도와 관련해선 "당 관계자한테 소개받아서 인사한 적은 있는데, 스님으로 알고 있다"며 "그분은 직책을 전혀 맡고 있지도 않고, 일정과 메시지 (관리는) 참 황당한 얘기"라고 선을 그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