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건희 글' 삭제한 홍준표 "오해만 증폭, 3월 9일까지 의견 없다"

중앙일보

입력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3월 9일 대선 때까지 '침묵 모드'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관련 자신의 페이스북 글들을 두고 여러 해석이 나오자 "오해만 증폭시켰기 때문에 관여치 않기로 했다"며 차단에 나선 것이다.

홍 의원은 17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 문답 코너를 통해 "대선이 어찌 되든 제 의견은 3월 9일까지 없다"며 '오불관언'(어떤 일에 상관하지 않는 것)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 의원은 전날에 이어 이날 페이스북에 올렸던 김씨 관련 글도 모두 삭제했다.

앞서 홍 의원은 MBC 스트레이트가 보도한 김씨의 통화 녹취와 관련해 "참 대단한 여장부"라며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았던) 김종인씨가 먹을 게 있으니 왔다는 말도 충격이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주도한 보수들은 바보라는 말도 충격"이라고 적었다.

또 "틀튜브들이 경선 때 왜 그렇게 집요하게 나를 폄훼하고 물어뜯고 했는지 김건희씨 인터뷰를 잠시만 봐도 짐작할 만하다"며 "다른 편파 언론들은 어떻게 관리했는지 앞으로 나올 수도 있겠다"고 했다. 해당 녹취에서 김씨가 기자에게 '경선 경쟁자였던 홍준표 의원에 대해 비판적 질문을 해보라'는 발언을 했다는 보도 내용을 언급하면서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에는 '건진 법사'로 알려진 무속인이 윤 후보 선대위 업무에 관여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가슴이 먹먹해진다"며 "최순실 사태로 흘러갈까 걱정이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