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는 어떤 재능이 숨어 있을까?” 궁금한 10대들에게 여러 길을 제시하는 소년중앙이 12기 학생기자단을 찾습니다. 스스로도 잘 몰랐던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경험하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죠. 아이랑GO에 소개되는 각종 체험 기사에는 어김없이 소년중앙 학생기자단이 등장합니다. 소중 학생기자단이 되면 주변의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세상을 들썩이게 하는 이슈까지 모든 것을 소개하는 소년중앙의 취재 현장에 함께 출동하게 되죠. 평소 관심 있던 분야부터 처음 접하는 분야까지 가리지 않고 경험할 수 있는 겁니다.

소년중앙 학생기자단 12기 모집
각종 체험을 비롯해 직업 탐구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며 소중 학생기자단은 자신 안에 숨어있는 재능을 찾고, 관심사를 넓히며 앞으로의 꿈에 대한 발판을 마련해 나갑니다. 또 주변에 있는 뉴스거리를 직접 취재해 기사로 쓰거나 제보할 수도 있고, 소중 평가단이 되어 각종 전시·영화 등을 리뷰하기도 하죠. 정해진 학교·학원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직접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소중한 기회, 놓치지 마세요.
대상 초4~중2(혹은 해당 연령대 청소년)
분야 학생기자단 00명, 지원서에 희망 주력 분야(기자·모델 중 택일) 표시
기간 2월 13일 자정까지
발표 2월 18일 개별 통보
지원 방법 소중 학생기자단 지원서 링크(https://forms.gle/Z7exVinpJn9KeUn88)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자기소개서·부모추천서 및 사진과 학교·학년·연락처 기재 필수)를 작성해 주세요. 희망 주력 분야는 2가지로, 기자와 모델이 있습니다. 기자에 응모할 경우 기자증에 입력할 프로필 사진(증명사진 권장)을 첨부하면 됩니다. 모델의 경우 프로필 사진(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귀나 이마가 잘리면 안 됩니다)과 전신사진을 첨부해 주세요. 소중 학생기자단으로 선발될 경우 지원서에 첨부한 사진이 소년중앙 지면에 실립니다.
문의 소년중앙 홈페이지(sojoong.joins.com) 혹은 e메일 sojo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