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야" 김건희 말 페북에 올린 조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사실은 조국의 적은 더불어민주당이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6일 MBC '스트레이트'가 방송한 이른바 '김건희 7시간 통화' 내용 중 자신이 언급된 내용 일부를 캡처해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조 전 장관이 공유한 방송 내용은 김씨가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 이명수씨와 통화하며 "조국 수사를 그렇게 크게 펼칠 게 아닌데, 검찰을 너무 많이 공격해서 이렇게 싸움이 된 것"이라고 말한 부분이다.

김씨는 그러면서 "(수사를) 빨리 끝내야 된다는데 유튜브, 유시민(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런 데서 계속 자기 존재감 높이려고 (사건을) 키웠다"며 "사실은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고 말했다.

조 전 장관은 뒤 이어 올린 글에서 "(한 유튜브가 공개한) MBC 스트레이트 방송 금지 가처분 부분 원본을 들으니 기가 막힌다"고 썼다.

[조 전 장관 페이스북 캡처]

[조 전 장관 페이스북 캡처]

한편 MBC 방송 내용 중 김씨는 이씨와의 통화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보수가 키워줬겠느냐. 보수는 자기네가 해먹고 싶을 것"이라며 "정치라고 하는 건 항상 자기 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건 보수다. 진보가 아니다"라며 "바보같은 것들이 진보, 문재인 대통령이 (박 전 대통령을) 탄핵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다. 보수 내에서 탄핵시킨것"이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