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洪 "이재명 사건 증인 또 죽었다…자살인지 타살인지 참 기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관련 사건의 관계인이 사망한 것을 두고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에 “또 죽어 나갔다. 자살인지 자살 위장 타살인지 모를 이재명 후보 관련 사건의 주요 증인이 또 죽었다”고 적었다.

이어 “우연치고는 참 기이한 우연의 연속”이라며 “대장동 관련 두 명에 이어 이번에는 소송비용 대납 관련 한 명까지 의문의 주검이 또 발견됐다”고 했다.

그는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있을 법한 조폭 연계 연쇄 죽음은 아닌지 이번에는 철저하게 조사해야 할 것”이라며 무서운 세상이 되어 간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대표도 페이스북에 ”왜 이렇게 안타까운 일이 자꾸 일어나는지 모르겠다“며 ”이 후보가 이 분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하실지 기대도 안 한다“고 반응했다. 그는 ”지켜보고 분노하자“고 덧붙였다.

이날 경찰에 따르면 이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관련한 녹취록을 최초 폭로했던 이모씨는 전날 서울 한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 씨 시신에서 사인을 추정할 만한 단서가 발견되지 않아 부검을 하는 한편,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씨는 2018년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맡았던 이모 변호사가 수임료 명목으로 현금 3억원과 상장사 주식 20억원어치를 받았다며 관련 녹취록을 한 시민단체에 제보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페이스북 캡처]

해당 시민단체는 이를 토대로 당시 변호인단 수임료가 3억원도 안 된다고 언급한 이 후보 등을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앞서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로비 의혹 사건 관계인도 2명 세상을 떠났다. 2014년 8월 민간사업자 측으로부터 로비와 대가 명목으로 2억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던 유한기 전 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은 지난달 10일 숨진 채 발견됐고, 같은 달 21일엔 대장동 개발사업 실무 책임자였던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1처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