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측 대변인 '보이콧 정용진' 동참 "스타벅스 안마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멸공’ 발언과 이로 인한 국민의힘 인사들의 ‘멸공’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 대변인은 ‘스타벅스 불매’를 선언했다.

현근택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지난 9일 자신의 트위터에 “앞으로 스타벅스 커피는 마시지 않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현근택 대변인 트위터 캡처]

[현근택 대변인 트위터 캡처]

정 부회장은 지난해 11월 경부터 ‘공산당이 싫다’는 내용의 글을 인스타그램에 여러 차례 올렸다. 최근 정 부회장의 ‘멸공’ 발언이 잦아지면서 정치권으로까지 논란이 확대됐다. 정 부회장은 이런 논란에도 관련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일부 네티즌 역시 스타벅스 불매 운동을 벌이고 있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보이콧 정용진,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가 확산하고 있다.

이날 신세계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80% 하락한 23만 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세계 주가는 이날 장중 한때 8%나 빠지기도 했다.

다만 신세계 측은 이날 주가 하락이 중국 내부 화장품 시장이 부진하다는 전망에 따른 것으로 보이며, 정 부회장의 발언과는 관련이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를 5대5로 공동지배하던 이마트는 지난해 7월, 미국 스타벅스 본사로부터 지분 17.5%를 추가 인수했다. 이로써 이마트는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총 67.5%를 보유하게 됐다. 현재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마트의 연결기준 자회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