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김종인 곧 찾아갈 것…직접 복귀할 기회 만들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선후보와 원팀을 선언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국회 당대표실로 출근하고 있다. [뉴스1]

윤석열 대선후보와 원팀을 선언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국회 당대표실로 출근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7일 김종인 전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과 관련 “이번 선거에 남은 60일 기간 동안 어떤 시점에도 다시 김 전 위원장이 복귀할 수 있도록 제가 한번 기회를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TV 인터뷰에서 “김 전 위원장이 선대위를 그만두기 전 만났다. 현재 마음을 추스르는 단계이기 때문에 하루 이틀 시간이 있고 난 뒤에 직접 다시 찾아뵐 생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당 일각에서 자신의 퇴진을 거론한 것과 관련 “당내에 중책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어느 시점에나 존재한다”며 “건설적 갈등보다 본인의 영달을 위한 인식을 가졌던 분들이 있었던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지지율과 관련해선 “안 후보의 일시적 (지지율) 상승이 지속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정치공학적 모습보다 제1야당으로서 국민의 지지를 높이기 위한 자구적 노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했다.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과의 ‘원팀’ 구성과 관련해선 “홍 의원은 정치적 중요 시점에 훌륭한 조언과 적절한 조정 과정을 직접 수행하고 있다”며 “이미 선거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 예우하고 꼭 모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젊은 층과 중도층에 소구력 있는 큰 정치인이라, 함께할 수 있도록 당에서 지속적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면서도 “큰 정치인을 모실 땐 큰 결단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그 역할은 후보가 물꼬를 터야 하는 부분도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또다시 갈등이 안 생길 보장이 있느냐’는 질문엔 “선거 과정에서 불편한 지점이나 원활하지 않은 지점이 있다면 책임감을 갖고 지적해야 한다는 인식은 아직 갖고 있다”면서 “당 대표로서 당의 선거 활동에 어떤 문제가 있으면 그에 대한 상당한 책임을 져야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그만큼 지적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탈모 관련 공약과 같은 생활밀착형 공약을 유튜브를 통해 금명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한 뒤 “훨씬 더 생활밀착형이고 국민에 울림을 주는 공약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