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천안 중심지 불당신도시 오피스텔주거용에 최적화된 상품 설계 눈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투시도)는 교통,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투시도)는 교통,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KJ사랑주식회사(시행)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81, 148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 오피스텔 견본주택을 7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동문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아파트와 유사한 구조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지하 6층~지상 15층, 2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637실 규모로 지어진다.

1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청약을 받고 1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17, 18일 2일간 진행한다. 타입별 1인당 1실(건) 청약할 수 있다. 청약신청금은 타입 구분 없이 300만 원이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의무가 없다.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100% 추첨으로 진행된다.

1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서 청약 접수

지난해 12월 30일 입주자모집공고를 낸 단지로 올 1월부터 시행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적용을 받지 않는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준다.

이 단지는 주거 선호도가 높고 주민 평균 연령 약 33세의 젊은 지역인 천안시 서북구 불당신도시에 있으며 교통,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천안아산역(KTX, SRT)과 아산역(1호선, 장항선)을 이용할 수 있다. KTX를 통해 서울역, 용산역까지 40분대, SRT를 통해 수서역을 30분대로 오갈 수 있다. 천안고속터미널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

단지 인근에 천안 최대 학원가가 있으며 천안불무초, 불무중, 불당고, 월봉고 등 지역 명문학군도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천안시청과 천안종합운동장이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도 주변에 있다.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자녀를 둔 2~3인 가구를 위한 2룸과 3룸, 다락형 등으로 구성해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천장고를 여느 오피스텔보다 높게(2.4~2.7m) 설계해 공간감도 높였다. 삼성 IoT 시스템을 도입한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29번지 일원에 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홈페이지에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811-1765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