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秋 "이준석 세월호 선장" 비유에…김정화 "철없는 관종놀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정화 전 민생당 공동대표. [연합뉴스]

김정화 전 민생당 공동대표. [연합뉴스]

김정화 전 민생당 대표는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겨냥해 “연일 쏟아내는 철없는 ‘관종놀이’에 정신이 혼미할 지경이다”이라고 했다.

김 전 대표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막말 단상(斷想)- 추미애 전 장관편’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추 전 장관을 향해 “입은 화를 부르는 문이고, 혀는 몸을 베는 칼이다. 조롱, 막말, 저주”라며 “저열한 소음은 추미애 정치의 자양분인가”라고 했다.

김 전 대표는 “자신만의 막말로 세상을 보는 추미애 회복불능, 재기불능의 인식이다”라며 “연일 쏟아내는 철없는 ‘관종놀이’에 정신이 혼미할 지경”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그는 “비호감의 극치, 추미애”라며 “국민에게 득(得)이 되지 못할망정, 독(毒)이 되어서야 되겠는가. 말이면 다 말이 아니다. 사람이면 다 사람이 아니다. 사람이 아니다”라고 거듭 비판했다.

앞서 추 전 장관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 선장의 세월호는 구조를 애타 기다리던 아이들에게 가만있으라고 했다”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 후보에게 가만히 있으면 대선을 이길 것이라고 했다. 왠지 기시감이 든다. 가만히 있으면 후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추 전 장관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도 윤 후보의 직접 발언 대신 메시지와 연설을 관리하겠다고 한다”면서 “후보에게 ‘투명장막’을 쳐 줄 테니 멋있게만 보이도록 하라는 ‘벌거벗은 임금님 전략’”이라고 꼬집었다.

이후 야당에서는 추 전 장관의 비유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나왔다.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정치인 이전에 부디 사람이 돼라”며 “추 전 장관의 정치는 치유와 희망은커녕 오히려 아픔을 이용하니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