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심는다"…'탈모 갤러리'서 李 지지선언 쏟아진 이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디시인사이드 탈모갤러리에 올라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한다는 의미의 짤(이미지). 온라인 캡처

디시인사이드 탈모갤러리에 올라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한다는 의미의 짤(이미지). 온라인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탈모약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구체화 할 뜻을 밝히면서 탈모질환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일 이 후보는 청년선거대책위원회로부터 ‘리스너 프로젝트’를 통해 수렴한 의견 중 탈모약 건보 적용 아이디어에 대해 “소확행 공약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상황이 알려지자 4일 디시인사이드 ‘탈모 갤러리’ 등에서는 이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여론이 형성됐다. 해당 게시판에서 ‘이재명’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이 후보 지지 의사를 밝힌 글이 다수 나온다.

한 이용자는 “다들 부동산, 소상공인에 집중할 때 탈모약 공약이 대선 공약으로 나올 줄 누가 알았겠나”라며 “(이 후보에게) 난 그저 고맙다”고 적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병원마다 약값도 천차만별이고, 해마다 대학 병원까지 버스 타고 다니면서 돈쓰던 그 세월들 속에서도 탈모는 보험도 안된다는 건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격이었다”는 말도 했다.

‘이재명은 심는다’는 캐치프레이즈도 등장했다. 이 게시판 이용자들은 “공약이 나에게 최고다, 이재명은 심습니다” “이재명 심고 풍성천국 가자”며 이 후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후보자를 지지한다는 의미로 ‘뽑는다’는 단어 대신 탈모갤의 언어로 ‘심는다’고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2020년 탈모질환자는 23만 3000여명이다. 연령대별로 보면 30대가 5만 1751명(22.2%)으로 전체 환자 중 높은 비중을 나타냈다. 이 후보의 이번 ‘탈모약 건보 공약’이 2030의 표심을 얻는 기회가 될 지도 관심이 모이는 이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