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秋, 이준석을 세월호 선장에 비유 “가만히 있으면 尹·野 가라앉아”

중앙일보

입력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왼쪽)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왼쪽)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뉴스1]

민주당 선대위 내 대통령 후보 직속 사회대전환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3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동명이인인 이준석 전 세월호 선장에 빗대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 후보도, 국민의힘도 가라앉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대표가 윤 후보에게 ‘가만히 있으면 대선을 이길 것’이라 했다. 왠지 기시감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이준석 선장의 세월호는 구조를 애타게 기다리던 아이들에게 ‘가만있으라’ 했다”며 “가만히 있으면 구조의 손길이 곧 미칠 것처럼 아이들을 속이고 대피 행동을 막았고 혼자 탈출하고 살아남았다”고 했다.

아울러 ‘윤 후보의 모든 메시지와 연설문을 직접 관리하겠다’고 한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을 향해서도 “후보에게 투명장막을 쳐줄 테니 멋있게만 보이도록 하라는 ‘벌거벗은 임금님 전략’”이라고 깎아내렸다.

추 전 장관은 “국민에게는 (윤석열) 후보의 실력이 이미 바닥나 보이는데 완벽한 후보로 보이게 치장하겠다 한들 후보 본인을 빼고 아무도 속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野 “동명이인이라는 이유로…유가족 앞에 석고대죄하라”

이에 대해 황규환 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세월호의 아픔을 정쟁 막말로 악용한다”며 “최소한의 금기마저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황 대변인은 “어떻게 온 국민의 눈물 속에서 침몰한 세월호와 국민의힘을 동일시하고, 어떻게 동명이인이라는 이유로 304명의 승객을 사망, 실종케 한 이준석 선장을 야당 대표와 동일선상에 놓으며 비아냥댈 수 있나”고 비판했다.

이어 “추미애씨는 ‘전 장관’이라는 호칭마저 아까워졌다”며 “자신의 역대급 막말에 대해 국민과 유가족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