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성근, 윤석열 주택청약 해명에 "이래서 두들겨 맞으며 컸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왼쪽), 배우 문성근씨.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왼쪽), 배우 문성근씨.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논란이 일었던 자신의 ‘주택 청약 통장 발언’과 관련해 “모를 수가 없다”고 해명한 것을 두고 배우 문성근씨가 직격탄을 날렸다.

문씨는 지난 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분은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는 것조차 모른다. 이래서 대학생 때까지 아버지한테 두들겨 맞으며 컸나”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가했다.

문씨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윤 후보가 아버지의 엄격한 교육 일화를 전하며 “공부 안 하고 놀러 다닌다고 많이 혼났다. 대학생 때 늦게까지 놀다가 아버지께 맞기도 했다”고 한 말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 31일 공식 유튜브 ‘윤석열’ 채널에 공개된 ‘석열이형네 밥집’ 영상에서 셰프로 변신한 윤 후보는 과거 논란이 됐던 주택 청약 통장 발언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윤 후보는 손님으로 온 워킹맘과 직장인 여성에게 직접 만든 파스타를 대접했고, 이를 맛본 손님은 “물어봐도 될지 모르겠다. 주택 청약 진짜 몰랐느냐”고 질문을 건넸다.

이에 윤 후보는 “‘제가 집이 없어서 안 했습니다’ 이런 얘기를 했죠?”라며 논란의 발언을 먼저 언급했다. 이어 “모를 수가 없다”며 “청약 통장 때문에 사건도 많이 생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이 없으니까 주택 청약을 하지”라며 “말이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윤 후보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과거 ‘청약 통장 발언’과 관련해 해명하고 있다. [유튜브 ‘윤석열’ 채널 ‘석열이형네 밥집’ 영상 캡처]

윤 후보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과거 ‘청약 통장 발언’과 관련해 해명하고 있다. [유튜브 ‘윤석열’ 채널 ‘석열이형네 밥집’ 영상 캡처]

해당 영상이 공개된 직후 문씨는 트위터에 “국민의힘에서 ‘후보 교체론’이 더 거세지겠네요. 신년 가족모임이 끝나면…”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또 “아직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한 분들은 윤 후보한테 ‘토론에 나서라’ 압박 좀 해 달라. 뭘 알아야 찍지요”라며 윤 후보를 에둘러 비판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지난해 9월 경선 당시 방송토론회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주택 청약 통장이 있느냐”고 한 질문에 “집이 없어서 만들지 못했다”고 대답해 주택 청약 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

논란이 가열되자 윤 후보는 당시 “내가 집도 없고 혼자 살고, 홀몸으로 지방을 돌아다녀서 청약 통장 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웠다”며 “그런 얘기를 하려고 했더니 말고리를 딱 잡아서 청약 통장이 뭔지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고 반박했다.

그는 검찰에 재직하면서 “아파트 공급 업체가 원래 물량을 청약받아서 분양을 해줘야 하는데, 일부 빼놓는 사건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청약 통장을 모를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씨는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민주통합당의 창당 멤버 중 한 사람으로, 한명숙 전 민주통합당 대표가 총선 패배 책임을 지고 사퇴한 후 당 대표 권한대행을 맡기도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