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머니랩 구독전용

[앤츠랩]포스코는 ○○회사 체제로 전환한다…2021 앤츠랩 퀴즈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건강한 주식 맛집 앤츠랩이 2021년 한 해 레터를 정리하는 차원에서 퀴즈를 준비해봤어요. 앤츠랩 뉴스레터에서 썼던 국내 상장사에 대한 퀴즈랍니다. 문제는 조금 어렵지만 앤츠랩을 열심히 읽은 독자라면 의외로 쉽게 푸실 수도! ^^

[셔터스톡]

[셔터스톡]

자~ 출발해볼까요?

2021 앤츠랩 퀴즈왕 선발대회

앤츠랩 독자를 위한 퀴즈입니다. 총 12문제!

A

Q1 : 포스코는 최근 OOOO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철강 포스코’를 자회사로 놓는 이 체제는 무엇일까요?

정답 : 3번 지주회사( 포스코는 철강을 넘어 2차전지 소재, 수소 등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주주가치 훼손을 막기 위해 자회사인 '철강 포스코'는 상장하지 않겠다고 밝혔죠. )

Q2 : 다음 중 현대중공업이 주로 만드는 배 종류가 아닌 것은?

정답 : 4번 중형선박( 중형선박은 현대중공업의 계열사 현대미포조선의 주력 상품입니다. )

Q3 : 다음 중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5% 이상 지분을 보유한 회사가 아닌 곳은?

정답 : 1번 현대건설( 정의선 회장은 현대엔지니어링 11.72%, 현대글로비스는 23.29%, 현대오토에버 7.33% 보유 중. 현대건설 주요 주주는 현대차(20.95%), 현대모비스(8.73%), 기아(5.24%). )

Q4 : 다음 중 영원무역이 생산하는 브랜드가 아닌 것은?

정답 : 3번 GAP( GAP 의류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은 한세실업. )

Q5 : 모회사와 자회사 연결이 틀린 것은?

정답 : 1번 SK텔레콤-원스토어( 원스토어의 모회사는 SK텔레콤이 인적불할해서 생긴 투자형 지주회사 SK스퀘어입니다. )

Q6 : 엔씨소프트가 제작한 게임이 아닌 것은?

정답 : 2번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는 크래프톤입니다. )

Q7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 : 3번 NASA의 달 탐사 계획인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테슬라 요건을 통해 상장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부품 제조, 소재 유통, 동체 조립 등이 주력 사업입니다. 매출 비중은 부품 제조가 약 60%로 가장 큽니다. 매출의 85%가 미국에서 발생합니다. )

Q8 : 다음 중 두산퓨얼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3번 2021년 상반기 발전용 연료전지 수주 점유율이 국내 1위다( 2021년 상반기에 발전용 연료전지 수주를 가장 많이한 곳은 두산퓨얼셀이 아닌 '블룸SK퓨얼셀'입니다. )

Q9 : 팹리스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4번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팹리스 업체는 텔레칩스다.( 국내 팹리스 1위는 디스플레이구동칩(DDI)을 주력으로 한 LX세미콘입니다. )

Q10 : 리츠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 : 2번 올해 롯데리츠, SK리츠 등이 상장했다.( 롯데리츠는 2019년 상장했습니다. )

Q11 : 다음 중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직수입하는 브랜드가 아닌 것은?

정답 : 1번 메종키츠네( 메종키츠네는 삼성물산이 수입하고 있습니다. )

Q12 : 상장사에 대한 설명이 잘못 된 것은?

정답 : 3번 유니슨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제작한다.(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만드는 기업은 삼강엠앤티. 유니슨은 풍력터빈 전문기업이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이 기사는 12월 29일 발행한 앤츠랩 뉴스레터의 일부입니다. 건강한 주식 맛집, 앤츠랩을 뉴스레터로 구독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