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공수처장 당장 구속해야…與, 대장동 범인이라 특검 거부"

중앙일보

입력

국의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30일 대구시당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의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30일 대구시당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최근 이어진 공수처의 통신자료 조회에 따른 사찰 논란과 관련해 공수처장을 구속해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박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 지역을 찾은 윤 후보는 이틀째인 30일 대구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해 국회의원과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한 공수처의 통신조회 사실을 언급하며 "의원 보좌관만 사찰해도 난리가 나는 것"이라며 "심지어 우리 당 의원들 단톡방까지 털었다고 하면 다 해 먹은 것 아닌가. 이거 놔둬야겠느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공수처장 사표만 낼 것 아니라 당장 구속수사 해야하는 것 아니냐"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이 어떤 땐 데 이런 짓거리를 하고 백주대낮에 거리를 활보하느냐, 말이 되는 소리냐"라며 "이 정권 어떻게 해야 하느냐, 정권 교체 못 하면 대장동으로 벌어들인 돈 하나도 회수 못 하고, 저 돈 갖고 배 두들기며 호의호식하는 거 눈뜨고 봐야 되고 사건 연루돼서 억울하게 극단 선택한 분들 가족 명예도 짓밟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윤 후보는 "(정권을) 뒤집어놓지 않으면 야당이란 건 존재할 수가 없다"라며 "우리가 제대로 정신 차려 힘 모아 정권교체 하지 않으면 자기들 20년 50년 계속한다고 했으니 아마 우리 당도 뿌리 뽑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윤 후보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민주당의 특검 수용을 재차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도 선거 앞둔 절체절명의 시기에 후보나 자기들 세력과 관련되는 의혹에 휩싸이게 되면 다 특검을 받았다"라며 "특검 안 받으면 혐의 인정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선거 앞두고 특검 안 받은 적 없다"고 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지금 민주당은 입으로만 무슨 상설특검 얘기하고, 제2의 공수처 만들겠다는 꼴인데 왜 안 받느냐"라며 "대장동 범인이기 때문에 안 받는 거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