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K+퇴장 유도' 손흥민, 8번째 '킹 오브 더 매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우샘프턴전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된 손흥민. [사진 EPL 홈페이지]

사우샘프턴전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된 손흥민. [사진 EPL 홈페이지]

페널티킥과 퇴장을 유도한 손흥민(29·토트넘)이 ‘킹 오브 더 매치(King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살라 이어 경기 최우수선수 2위 #매체 평점은 8.1점-5점 엇갈려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은 29일(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사우샘프턴전 ‘KOTM’으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1만7574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46.5% 지지를 받아 사우샘프턴 골키퍼 프레이저 포스터(21.5%)를 따돌렸다.

손흥민은 전반 39분 수비 뒷공간을 침투해 페널티킥을 얻어냄과 동시에 모하메드 살리수의 퇴장도 이끌어냈다. 손흥민은 유효슈팅 3회, 찬스 창출 2회, 키패스 3회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8번째 ‘KOTM’에 뽑혔다. 9차례 선정된 1위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에 이어 전체 2위다.

손흥민을 향한 현지 평가는 엇갈렸다. 축구 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최고 평점 8.1점을 줬다. 하지만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낮은 평점 5점을 줬다. 풋볼 런던은 “평소 수준에 미치지 못했다. 후반에 임팩트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혹평했다.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마무리 디테일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