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흥민, '스파이더맨' 홀랜드 만나 번리전 원더골 뒷이야기 공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톰 홀랜드와 만난 손흥민. [사진 토트넘 구단 홈페이지]

톰 홀랜드와 만난 손흥민. [사진 토트넘 구단 홈페이지]

손흥민(29·토트넘)이 영화배우 톰 홀랜드(25)를 만나 푸스카스상을 받은 번리전 원더골 뒷이야기를 전했다.

토트넘은 25일(한국시간) 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손흥민과 홀랜드의 만남을 공개했다.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 스파이더맨 역 배우 홀랜드는 지난달 한 잡지 인터뷰에서 토트넘팬임을 밝혔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골을 넣은 후 스파이더맨을 연상하게 하는 골 세레모니를 보여주며 깊은 인연을 보여줬다.

홀랜드는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선사한 2019년 12월 번리전 골에 대해 손흥민에게 불었다. 당시 손흥민은 토트넘 수비 진영에서 골을 몰아 70m를 질주해 골을 넣었다.

"골을 예상했는냐"는 홀랜드의 질문에 손흥민은 "처음 공을 잡았을 때는 패스를 할 생각이었다. 드리블할 생각은 전혀 없었다. 어느 순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 있더라. 믿기지 않았다"고 말했다. 해당 골 장면을 몇 번이나 보았는지 묻는 홀랜드의 물음에는 "너무 많이 봐서 기억할 수 없다"며 웃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골 장면도 돌아봤다. 당시 FIFA 랭킹 57위였던 한국은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랭킹 1위 독일을 만났고, 2-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수비 진영에서 넘어온 공을 향해 질주한 후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홀랜드를 향해 "독일을 꺾고 골을 넣었다. 꿈 같았다. 당시 독일은 랭킹 1위, 세계 최강이었다. 월드컵에서 독일을 상대로 승리한 건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수비수가 패스한) 공이 공중에 떴을 때 100% 선 밖으로 나갈 줄 알았다. 나는 그저 스프린트했는데, 공을 살짝 차 넣기만 하면 되는 상황이었다"라고 답했다.

축구 선수가 된 계기에 대해서는 아버지 손웅정씨의 영향을 받았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처음에는 취미였다. 하지만 9~10살이 되면서 축구가 아니면 행복할 것 같지 않았다. 아버지께 '축구선수가 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면서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노력하면 결실을 볼 수 있다고 믿었다"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