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신혼부부·생애최초 등 특별공급이 85% ··· 27일 청약 시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투시도)는 검단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1군 브랜드 업체가 시공하고, 서울과 인접한 입지에 자리한데다 우 수한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춰 수요자의 관심을 끈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투시도)는 검단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1군 브랜드 업체가 시공하고, 서울과 인접한 입지에 자리한데다 우 수한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춰 수요자의 관심을 끈다.

검단신도시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특별공급 물량 청약이 오는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된다.

이 단지는 민간 참여 공공분양주택인 만큼 합리적 분양가에 공급되고, 특별공급 물량이 85%에 달해 청약가점이 낮은 무주택자들이 내 집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별공급분은 총 689가구이다. 이중 신혼부부는 246가구, 생애최초는 203가구로 비중이 높다. 또 연내 모집공고를 낸 만큼 내년 1월부터 적용되는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2·3단계 강화도 적용되지 않는다. 이 단지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 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로 건립된다.

특히 검단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1군 메이저 브랜드 건설사 시공 단지인 데다, 서울과 인접한 입지에 자리해 수요자의 주목을 끌고 있다.

특별공급은 기관 추천, 생애 최초,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노부모 부양으로 구성된다. 부동산과 자동차 소유에 관한 자산보유 기준, 월평균 소득 기준(무주택 가구 구성원 전원)을 충족해야 한다. 또 유형별로 청약 통장 저축횟수와 월 납입금 기준을 비롯한 세부 자격 요건, 당첨자 선정방법이 달라 모집공고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공공분양이어서 최근 민간분양에서 반영되기 시작한 완화된 청약자격 요건(고소득 신혼부부, 1인 가구 대상 생애 최초)은 적용되지 않는다.

28일 1순위 청약, 내년 1월 4일 당첨 발표

이 단지 특별공급 청약 다음날인 28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부양가족 수, 무주택기간 등에 따라 산정되는 청약가점을 고려하는 민간분양과 달리 청약통장 저축횟수와 납입총액(1개월 최대 10만 원 인정)이 많은 순으로 당첨자를 정한다. 무주택자만 청약할 수 있고 부동산과 자동차 소유에 관한 자산보유 기준, 소득 기준도 맞아야 한다.

특별공급(기관 추천 제외)과 일반공급 모두 수도권 거주자라면 당첨을 노려볼 만하다. 공고일(12월 17일) 현재 인천시 2년 이상 거주자(해당 지역 50%) 뿐 아니라 인천시 2년 이하 거주 및 서울·경기도 거주자(기타지역 50%)도 당첨 자격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신청자 본인에 한해 특별공급 1건, 일반공급 1건 중복신청(특별공급간 중복신청은 불가)만 가능하다. 특별공급에서 당첨되면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4일 발표된다. 당첨자 계약은 2월 21~27일 7일간 진행된다. 이 단지는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공급되는 만큼 최초 입주 가능일부터 3년간 의무적으로 거주해야 한다.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8년간 분양권 전매도 금지된다.

e편한세상 특화 평면 ‘C2 하우스’ 적용

이 단지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도입된다. 고객 니즈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특화 평면인 ‘C2 하우스’도 적용된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검단신도시에서도 서울과 가까운 데다 주변에 여러 교통 호재도 많아 향후 마곡, 여의도 등지로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직선거리 약 1.2㎞ 거리에 들어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2024년 예정) 수혜가 기대되며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 단지에서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있으며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개교를 앞두고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분양 관계자는 “전 타입 소형으로 구성돼 분양가는 물론 취득세, 관리비 등 부담도 덜해 연말·연초 내 집 마련에 나서려는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e편한세상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첨단 스마트 시스템과 특화 주거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에 나서고, 향후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운영 중이다. VR(가상현실)을 통해 건립 가구 내부를 생동감 있게 구현한 것을 비롯해 ‘입지 탐방 영상’, ‘청약 안내 영상’,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 C2 하우스 소개 영상’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1600-798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