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병수 “‘파리떼’ 같은 ‘윤핵관 정리하지 않으면 뛰쳐나갈 자 줄 이을 것”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장 사퇴 의사를 밝힌 서병수 의원이 20일 국회에서 이준석 대표와의 면담을 위해 당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장 사퇴 의사를 밝힌 서병수 의원이 20일 국회에서 이준석 대표와의 면담을 위해 당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서병수 의원이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을 향해 선대위를 해산하고 새 판을 짜라고 촉구했다. 또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선 “사사로이 꿍쳐놓고 있는 선거캠프부터 폐쇄하라”고 일갈했다.

서 의원은 22일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김종인 위원장을 향해 “총괄선대위원장은 작금의 선대위를 해산하고 새로이 판을 짜라”며 “시기적으로 전면적인 개편이라는 걸 할 수 없다. 남의 집 불구경하듯 내버려 둘 바에야 뭐 한다고 ‘총괄’이라는 자리에 연연했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오늘 같은 날조차도 총괄선대위원장과 상임선대위원장이라는 사람의 일정이 ‘통상 업무’라는 데 피가 거꾸로 솟는다며 화를 내는 분들이 많다”며 “나 또한 그렇다. 당장에라도 대통령 후보를 쫓아가 물갈이 판갈이를 가부간에 결단해야 하지 않는가”라고 말했다.

서 의원은 윤 후보와 이 대표 모두를 향해 “기왕에 (김종인 위원장을) 모셔왔으면 왜 윤석열 후보는 김종인 위원장을 윤핵관으로 곁에 두고 있지 않는가. 하물며 당 대표는 윤석열 후보의 ‘윤핵관’이 되면 품위가 손상이라도 되는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파리떼’나 ‘하이에나’ 같은 ‘윤핵관(윤선열후보측 핵심 관계자)’ 소굴을 정리하지 않으면 당 대표처럼 뛰쳐나갈 자들이 줄을 이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 의원은 선대위와 당 지도부와 관련 “당 대표는 물론, 최고위원들은 전원 백의종군하고 당직 또한 개편하라”며 “‘성실한 직무수행’이라는 당 윤리 규칙을 위반했으니 죄다 징계감이다. 대선을 앞두고 처리해야 할 당무도 그리 많지 않다”고 했다

그는 “대통령 후보가 26년 검사 생활만 해서 정치는 모른다기에 한 말씀만 더 드린다”며 “지금 이 당은 이명박의 한나라당도 아니고 박근혜의 새누리당도 아니고 싫건 좋건 윤석열의 국민의힘이다. 크건 작건 모든 책임은 온전히 대통령 후보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충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