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돌아온 이재명 저격수' 윤희숙 인터뷰 5시 방영 "내가 '기본소득' 파쇄기에 넣어 찢은 이유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돌아온 이재명 저격수'  윤희숙 국민의힘 선대위 산하 ‘내일이 기대되는 대한민국 위원회(내기대위원회)’ 위원장이 22일 오후5시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의 핵심공약이었던 '기본소득'을 파쇄기에 넣고 '분쇄'한 퍼포먼스를 펼친 사연 등 다양한 얘기를 들려준다.
 윤희숙 위원장은 지난 10일 내기대위원회 출범을 선언하면서 첫 순서로 20,30대의 고충과 윤석열 후보에 대한 생각 등을 적나라하게 듣는 '쓴소리 라이브 신장개업'으로 해 눈길을 끌었고 이후 청년과 약자층의 표심을 모으기위한 현장활동에 주력해왔다. 이날 인터뷰에선 그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깨달음을 얘기하는 한편 '경제대통령'을 자부하는 이재명 후보의 문제점을 집중 비판할 예정이다. 또 최근 이재명 후보가 마이클 센델 하버드대 교수와 대담하면서 '공정'을 강조한 데 대해 '코메디'라고 비난한 배경과 이유도 상세히 밝힐 계획이다.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를 지낸 윤 전 의원은 국민의힘 내 대표적인 경제통이자 전국적 명성을 가진 여성 정치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7월 민주당이 임대차 3법을 강행하자 '나는 임차인입니다'로 시작하는 국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재명 후보의 핵심 공약인 기본소득을 "나쁜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며 '이재명 저격수'라는 별칭을 얻었다. 그는 지난 9월 부친의 농지법 위반 논란이 일자 의원직을 사퇴했으며 약 석달만에 윤석열 선대위에 합류, 정치를 재개했다. 인터뷰에선 지난 석달간 어떻게 지냈는지도 다뤄진다.
 강찬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