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李 아들 자산 논란…현근택 "30대男, 알바로 3천만원도 못벌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뉴스1]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뉴스1]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21일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선후보 아들 동호씨의 자산 형성 과정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과 관련해 “정상적인 경제 활동이라면 30대가 된 남자가 2000~3000만원 돈 못 벌겠느냐”고 말했다.

현 대변인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야당이 이 후보가 증여한 5000만원 외 나머지 재산 출처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에 대해 이같이 말하며 “알바해서라도 그 정도 벌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범죄 행위가 관련된 거라면 당연히 문제가 되겠지만, (이 후보 아들이) 30살이다. 그동안 일도 안 하고 가만히 놀았겠느냐”며 “이걸 자꾸 도박하고 연결하는 것은 제가 보기에는 억측”이라고 했다.

현 대변인은 “(국민의힘이 연결시키려고 하는 건)이걸 도박 자금인 것 알고 준 것 아니냐 아니면 나중에 도박 자금 갚아 준 것 아니냐, 이게 결국은 핵심인 것 같은데, 세상에 어떤 부모가 아들이 도박하는데 돈 대주겠느냐”며 “대부분은 돈이야 그냥 주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성인이고 만약 예를 들어서 결혼한다고 하면 더 줄 수도 있겠다. 집을 사준다든지 할 수 있는데”라면서 “저도 30살 정도 된 아들한테 5000만원 정도 저는 줄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는 전날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 인터뷰에서 도박 의혹이 제기된 이후 동호씨와 이야기를 나눴느냐는 질문에는 “당연히 (만났다). 붙잡고 울었다. 안타깝고…”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로서는 자식을 가진 것이 부모 죄라고 하니 다 책임져야 하고 안타깝기도 하고 국민께 죄송하기도 하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