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친이 민정수석, 도움주겠다" 靑김진국 아들의 입사지원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 뉴스1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 뉴스1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아들 김모(31)씨가 여러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내며 "아버지가 민정수석이니 많은 도움을 드리겠다"고 써낸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MBC는 김씨가 기업체 다섯 곳에 입사 지원을 하며 '아버지가 민정수석'이란 내용의 자기소개서를 제출했고, 학력도 허위였던 사실이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한 컨설팅회사 '금융 영업'분야에 지원하며 희망연봉을 3500만원~4000만원으로 적었다.

자기소개서의 '성장 과정'에는 "아버지께서 김진국 민정수석입니다"라고 딱 한줄만 적었다. 학창시절에는 "아버지께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겁니다", 성격의 장단점에는 "제가 아버지께 잘 말해 이 기업의 꿈을 이뤄드리겠습니다", 경력사항에는 "한 번 믿어보시고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저는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라고 썼다. 이어 "제가 이곳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소개를 마쳤다.

[MBC 보도 캡처]

[MBC 보도 캡처]

[MBC 보도 캡처]

[MBC 보도 캡처]

김씨는 자신의 학력으로 2018년 3월 용인대 격기지도학과(경기지도학과의 오기로 보임)를 졸업했다고 적었지만, 실제로는 용인대를 졸업하지 못했고 다른 대학으로 옮겼다 자퇴했다고 한다.

김 수석은 "아들이 불안과 강박증세 등으로 치료를 받아왔다"며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변명의 여지가 없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못했다.

김씨는 방송에서 "그래서는 안 되는데 너무 취직을 하고 싶었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또 이후 제대로 된 이력서를 제출해서 한IT 회사에 취업했으며, 해당 회사에선 최종 합격 뒤 아버지가 김 수석이라는 사실을 밝혔다고 설명했다.

박범계 "김 수석은 투명하다" 엄호 

[박 장관 페이스북 캡처]

[박 장관 페이스북 캡처]

한편 해당 내용이 보도된 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사를 공유하며 "제가 이 기사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김 민정수석은 투명하다는 확신 때문"이라고 엄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