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돌아온 손흥민 리그 7호골, 리버풀 상대 천금 동점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리버풀전에서 동점골을 터트린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 [AP=연합뉴스]

리버풀전에서 동점골을 터트린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 [AP=연합뉴스]

돌아온 손흥민(29)이 리그 7호골이자 천금 같은 동점골로 토트넘을 패배 위기에서 구했다.

코로나 집단감염 극복 토트넘, 2-2 무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서 리버풀과 2-2로 비겼다.

토트넘은 전반 13분 해리 케인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전반 35분 디오고 조타, 후반 24분 앤디 로버트슨에 연속골을 내줬다. 손흥민이 1-2로 뒤진 후반 29분 동점골을 뽑아냈다. 토트넘은 8승2무5패(승점25)로 7위를 유지했다. 리버풀은 12승5무1패로 맨체스터시티와 나란히 승점43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지난 5일 노리치시티전 이후 보름 만에 경기를 치렀다. 앞서 토트넘은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인해 3경기가 취소됐다. 손흥민도 확진됐다는 현지 보도와 함께 약 10일간 팀 훈련에서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지난 18일 팀 훈련에 참가한 모습이 공개됐던 손흥민은 이날 선발출전했다.

3-5-2 포메이션에서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투톱 공격수로 나섰다. 손흥민은 특유의 스프린트(단거리 전력질주)를 보여줬지만, 훈련 부족 탓인지 최상의 경기 감각은 아니었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 ‘킬러 본능’을 보여줬다.

1-2로 뒤진 후반 29분 해리 윙크스가 후방에서 스루패스를 찔러줬고, 손흥민이 빠르게 문전 쇄도했다. 수퍼 세이브를 펼치던 리버풀 골키퍼 알리송 베커가 실수를 저지렀다. 알리송이 넘어지며 발로 걷어 낸다는 게 볼이 뒤로 흘렀다. 볼을 잡은 손흥민이 침착하게 왼발슛으로 빈 골문 안으로 차 넣었다. 손흥민의 리그 3경기 연속골이자 7호골. 2015년 토트넘 입단 후 300경기째 나선 손흥민의 자축포였다. 앞서 전반 30분 델리 알리를 향해 완벽한 패스를 내주기도 했다.

토트넘에서 300경기째 출전한 손흥민. [사진 토트넘 인스타그램]

토트넘에서 300경기째 출전한 손흥민. [사진 토트넘 인스타그램]

이날 리버풀은 버질 판데이크와 파비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결장한 가운데, 모하메드 살라와 사디오 마네를 선발투입했다. 양 팀은 실전감각 우려, 전력 누수에도 불구하고 전반전에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역습으로 수비 뒷공간을 노리던 토트넘이 전반 13분 선제골을 뽑아냈다. 탕기 은돔벨레가 수비수 사이로 스루패스를 찔러줬다. 문전 쇄도한 케인이 오른발 대각선슛으로 골망 왼쪽을 흔들었다. 케인의 리그 7경기만에 2호골을 뽑아냈다.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왼쪽)과 케인. [AP=연합뉴스]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왼쪽)과 케인. [AP=연합뉴스]

전반 17분 케인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넘어지며 왼발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공은 골포스트 옆으로 빗나갔다. 1분 뒤 손흥민이 골키퍼 일대일 찬스를 맞았지만 그 전에 오프사이드였다. 전반 30분 역습 찬스에서 손흥민이 수비수 두 명 사이로 완벽한 패스를 내줬다. 하지만 델리 알리의 인사이드 슈팅이 골키퍼 알리송 손 끝에 걸리면서, 손흥민의 어시스트가 무산됐다.

토트넘은 전반 35분 동점골을 허용했다. 로버트슨의 크로스를 조타가 껑충 뛰어올라 헤딩골로 연결했다. 리버풀의 파상공세가 이어졌고 전반 43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발리슛을 토트넘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몸으로 막아냈다. 후반 9분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은 케인의 왼발슛이 골키퍼 알리송에 막혔다. 2분 뒤 케인의 헤딩슛은 크로스바 위로 살짝 벗어났다.

델리 알리가 문전에서 넘어졌지만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은 가운데, 곧바로 후반 24분 아놀드의 크로스를 로버트슨이 헤딩골로 연결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귀중한 동점골로 2-2를 만들었다. 후반 31분 리버풀 로버트슨이 거친 파울로 퇴장 당한 가운데, 토트넘은 루카스 모우라를 교체 투입해 추가골을 노렸지만 무산됐다.

토트넘은 22일 웨스트햄, 27일 크리스탈 팰리스, 29일 사우샘프턴전까지 빡빡한 일정을 앞두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