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아들 의혹 공작설 언급 말라” 민주당 선대위, 의원 전원에 자제 권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4면

“다시 한번 죄송하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9일 아들 이동호씨의 도박 의혹에 대해 다시 사과했다. 지난 16일 첫 보도가 나온 이후 네 번째다. 이 후보는 이날 효창공원에서 열린 윤봉길 의사 순국 89주기 추모식에 참석한 뒤 “저는 자식을 둔 죄인이니 필요한 검증은 충분히 하시고, 문제가 있는 점에 대해선 상응하는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동호씨가 부인하는 성매매 의혹까지 인정하진 않았지만 도박과 관련해선 무한책임 기조를 확고히 한 것이다.

박광온 선대위 공보단장은 지난 18일 민주당 의원단 전원에게 ‘공작설 자제령’도 당부했다. 박 단장은 “열린공감TV에서 후보의 아들 문제에 모 언론이 개입해 공작했다는 주장을 폈다”며 “공작설은 우리 선대위 관계자나 우리 당 의원들이 직접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관련기사

박 단장의 메시지는 최근 친여 유튜버에게 부화뇌동해 이 후보의 아들을 무리하게 감싸려는 태도에 제동을 건 것으로 해석된다. 선대위 온라인소통단장인 김남국 의원은 지난 17일 한 라디오에서 “(열린공감TV에 의혹 제보를 한) 택시기사가 강남에서 손님을 한 명 태웠는데 그 손님이 윤 후보 캠프의 사람이었다”며 “(그 손님이) ‘사과를 오늘 하고 아들 문제를 터뜨려서 이 사건(김건희씨 의혹)을 충분히 덮고 한 방에 보내버릴 수 있다’는 통화를 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선대위 관계자는 “진정성 있게 사과하자는 게 후보의 의중인데 일부에서 공작설을 퍼뜨리면 그 효과가 반감될 수밖에 없다”며 “후보 역시 이 문제에 많은 걱정을 안고 있던 찰나, 박 단장이 총대를 멨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