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前한겨레기자 명예훼손 혐의 고소…"법적 책임 따져 묻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들 성매매 의혹과 관련해 한겨레신문 출신 전직 기자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임현동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임현동 기자

이날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미디어법률단은 이 대표가 한겨레신문사 출신 허재현 씨를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서초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은 허씨가 이 대표가 방문했다고 밝힌 마사지 업소가 “여성 및 연예인들이 공개적으로 방문하는 곳으로 불법 성매매 업소가 아님은 공공연한 사실”이라며 “이 후보 아들이 방문했다고 알려진 업소와는 차원이 다른 곳”이라며 강조했다.

이어 “해당 글로 이 대표의 명예가 실추됨은 물론 이에 대해 해명해야 하는 등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했고, 국민의힘 대선 캠페인에도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다”고 덧붙였다.

법률단은 논란이 커지자 허씨가 해당 글을 ‘친구공개’로 전환하며 ‘고소하든 말든 난 거기를 퇴폐업소라고 한 적 없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허씨는 스스로를 언론인으로 자처하는 만큼, 언론인이라면 진실을 추구하며 자신의 보도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을 누구보다 잘 알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허씨에 대해 엄중한 처벌과 이에 상응하는 법적 책임을 반드시 따져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허씨는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제가 자주 가는 마사지샵은 이준석 대표도 과거에 다녀간 곳”이라며 “은밀하게 유사성행위가 이뤄지고 있다. 저에게도 아슬아슬한 순간들이 있었고, 어쩌면 이 대표에게도 그랬을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전체공개로 올렸다가 곧바로 친구공개로 전환했다.

또한 허씨는 “(이 대표가) 마사지샵 가서 퇴폐행위를 했을 거라고 생각 안 한다. 왜냐면 나도 마사지샵 가서 그런 것 안 한다”며 “필요 이상으로 화내면 되려 이상해 보이지 않을까”라고 했다.

이에 이 대표는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이 후보 아들이 갔다는 업소는 광고지도 민망해서 제가 올릴 수도 없다”며 “여기는(자신이 방문한 마사지샵은) 제시, 전현무, 조세호 님 등 연예인들이 당당하게 가서 사인까지 해주고 나오는 가게”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런 가게를 퇴폐업소라도 되는 양 묘사한 허모 전 기자, 제 명예도 훼손했지만 제가 이 가게 사장님이면 가만 안 둘 것 같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