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VVIP 맞춤 하이엔드 주거공간, 펜트하우스 라이프 누린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라펜트힐  

‘라펜트힐’(투시도)은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국내 VVIP를 대상으로 한 하이 소사이어티 고급 주거공간으로 입주민에게 도심 속 랜드마크 단지에 산다는 자긍심을 심어줄 것으로 보인다.

‘라펜트힐’(투시도)은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국내 VVIP를 대상으로 한 하이 소사이어티 고급 주거공간으로 입주민에게 도심 속 랜드마크 단지에 산다는 자긍심을 심어줄 것으로 보인다.

# 광주광역시의 한 첨단산업단지 소재 기업을 운영하는 김철영(44) 대표. 그는 산업단지 인근의 직주근접 고급 펜트하우스 ‘라펜트힐’에 입주하고 나서 생활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었다. 김 대표의 아침은 하늘과 맞닿은 돌출형 와이드 테라스(플랜테리어 장식)에서의 커피 한잔으로 시작된다. 출근을 위해 집을 나설 때는 세대별 단독 엘리베이터 홀을 이용한다. 주차장이 세대당 3.1대로 조성돼 주차난 걱정이 없다. 줄어든 출퇴근 거리로 생긴 여유 시간은 가족과 함께 보낸다. 단지 안에 복합 상가가 조성돼 있어 생활도 편리하다. 김 대표는 가끔 같은 단지에 사는 이웃을 초대해 테라스에서 식사를 함께 한다. 또 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된 프라이빗 스튜디오를 예약해 가까운 친구들과 파티를 즐기기도 한다. 주말에는 단지 안 커뮤니티시설인 요가&명상룸에서 아내와 같이 심신을 단련한다. 김 대표는 지역의 하이 소사이어티가 형성돼 있는 도심 속 랜드마크 단지에 산다는 자긍심이 대단하다. 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특별한 집을 소유하고 있다는 자부심도 크다.

이 스토리는 현대건설이 광주광역시에 공급 예정인 심미적 펜트하우스 ‘라펜트힐’(2024년 12월 입주 예정)에서의 일상을 가공의 입주민을 통해 미리 경험해 본 가상 현실이다.

광주시 광산구 월계동에 들어서는 라펜트힐은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 72가구 규모로 전 세대가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주거공간이다. 타입별로 201㎡ 68가구, 241㎡ 2가구, 244㎡ 2가구로 구성됐다. 광주에서 보기 힘든 대형으로 설계해 국내 VVIP 대상으로 고급 주거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행사인 그린도시개발은 독자적인 브랜드 네임을 사용해 입주민의 자긍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라펜트힐은 ‘La(the)+Penthouse+Hill’의 합성어로 높은 경지에 오른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의미한다.

지상 1~3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세대마다 단독 엘리베이터 홀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뛰어난 상품성도 기대된다.  우선 라펜트힐은 외관 설계부터 특별하다. 단지 외관에 커튼월룩 입면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테라스를 돌출형으로 설계해 입체적이면서도 미학적인 입면을 구현시킨다는 계획이다.

입주민들을 배려해 각 공간에는 편의성과 독립성을 극대화시켰다. 각 라인별로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입주민이 프라이빗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세대마다 단독 엘리베이터 홀을 설치함으로써 입주민은 전용 공간에서 안심하고 독립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차공간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대당 3.1대로 넉넉하게 제공된다. 또 단지 지하 1~3층에 설치되는 계절창고에는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세대 내부는 고급 주거공간답게 5베이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이 좋고 넓은 주방공간에 보조주방·드레스룸·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집 안 곳곳에 수입산 마감자재를 사용해 생활에 품격을 더할 계획이며,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페발카사(Febal Casa) 주방가구도 전 세대에 제공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야외 활동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테라스가 제공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소정원 가꾸기, 바비큐 파티, 홈 카페 등 다양한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넓은 크기로 설계된다.

단지 안에 릴렉스 피트니스 공간이 조성되며, 필라테스 룸과 요가&명상 룸으로 구분해 취향에 맞춰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독립적인 공간에서 소모임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스튜디오도 조성된다.

정주여건도 좋다.  우선 단지에서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광주국세청·광주지방조달청 등이 입주한 행정타운이 가깝다. 여기에 롯데마트·CGV·메가박스 등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 안에 광주첨단종합병원·광주보훈병원·광주우편집중국 등이 있다.

생활 인프라 집약된 핵심 입지

교통도 편리하다.  광주지하철 2호선 신설역(2024년 개통 예정)이 단지와 가깝고 단지와 인접한 임방울대로·첨단강변로 등을 통해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광산IC를 통한 호남고속도로의 진입도 쉽다.

주변에 영산강·어린이교통공원·첨단근린공원·쌍암공원이, 인근엔 월봉초·봉산중·숭덕고·광주과학기술원·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 등이 있다. 광주첨단과학국가산단, 광주첨단과학국가산단 2지구, 본촌일반산단, 하남일반산단, 진곡일반산단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첨단3지구 내에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 중심의 연구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이어서 배후단지로서의 수혜도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12월 22일(수)  광주시 광산구 도천동 274-5번지에 문 연다. 문의 1533-30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