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허은아 "난 전문대 승무원 꼬리표···김건희 조롱 남일같지 않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 허은아의원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 허은아의원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여권 인사들이 김건희씨에 대해서 온갖 루머와 조롱을 쏟아내고 있다"며 "저는 남의 일 같지 않다. 제가 사업을 했을 때만이 아니라 국회에 들어온 이후에도 계속 듣던 얘기"라고 밝혔다. 여권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유흥업소 근무설' '성형의혹' 등을 주장하며 키워온 것에 대해 경고하면서다.

허 수석대변인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악의적인 사람들이 저에게 기를 쓰고 붙이려는 꼬리표가 있습니다. '전문대 스튜어디스' 출신이라는 것"이라며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스튜어디스가 된 후로 직장인으로서 최선을 다했다. 국민이 하늘길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이었다. 그래서 저는 제 출신 학교가 자랑스럽고, 스튜어디스 후배들이 자랑스럽다"고 썼다.

그러면서 "이 밖에도 제가 들은 험한 말들을 일일이 세기 어렵다"며 "입에 담기 더러운 여성 비하 발언, 성적 모욕 발언, 가정생활에 대한 터무니 없는 소문 등을 듣고 참아야 하는 날이 거의 매일같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손혜원 전 의원과 진혜원 검사가 SNS에서 김건희씨가 성형수술을 했다며 말을 주고받았다"며 "제가 이럴진대, 국민들께서 큰 관심을 갖고 있는김씨는 오죽하겠느냐. 공개적으로 여당 전 의원과 현직 검사가 '얼평'을 할 정도면, 드러나지 않은 마타도어는 얼마나 극심할지 능히 짐작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되지도 않는 루머를 퍼뜨리고, 외모 평가를 하면서 끼리끼리 키득거리는 게 공적 검증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며 "민주당과 여권 관계자들은 국민들의 관심을 악용하지 마시라. 신이 나서 저잣거리 뒷담화 수준의 얘기를 공개적으로 들고나오는 여권 사람들을 보면 기가 막힐 뿐"이라고 했다.

또 "김씨와 관련된 온갖 음해에 대해서 선대위 차원에서 법적 조치를 진행 중에 있다. 어떤 선처도 없는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저 역시 공인으로서의 업무 수행과 무관한 모욕적 발언에 대해서는 앞으로 단호히 대응할 것을 경고한다"고 날을 세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