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월 2억씩 번다, 빙수가게 대박"…신정환, 한국에 돌아온 까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유튜브

사진 유튜브

해외 원정 도박과 뎅기열 거짓말 논란을 일으킨 방송인 신정환이 개그맨 최양락의 유튜브에 출연해 근황을 밝혔다.

최양락의 유튜브 채널 '최양락의 희희양락'에는 지난 10일 '아귀, 짝귀, 필리핀의 뎅귀. 신정환 아주 호되게 혼난다'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 출연한 신정환은 "거의 나락으로 빠졌을 때 하루하루가 암담했다. 그때 도움의 손길을 준 분들 덕분에 하루하루 버티며 지금까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송인 김구라와 윤종신, 가수 채리나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그는 특히 채리나에 대해 "제가 룰라로 활동할 때 군대에 가면서 리나를 내 자리에 추천했다"며 "그 후로 날 친오빠라고 생각하는지 많이 도와준다. 약이나 생활용품, 아이 용품 생길 때마다 집에 보내줬다"고 말했다.

신정환은 자숙 기간 생활고를 겪다가 싱가포르에서 운영하는 빙수 가게가 대박이 나면서 월 2억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고 밝혔다.

방송인 신정환. [유튜브 영상 캡처]

방송인 신정환. [유튜브 영상 캡처]

그는 "생계 문제로 사실 힘들었다. 그러다가 빙수에 빠졌다. 상가 지하에 망한 호떡집 자리가 있었는데 거기를 월 70만 원에 얻어서 빙수 기계를 중고로 세팅하고, 어느 누구의 도움도 안 받고 7개월간 연구를 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현지인들이 줄을 몇십 미터씩 섰고, 한 달에 빙수로 2억 원 이상씩 매출을 올렸다. 대박이 났다"며 "그렇게 잘 되고 있는데 친한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연예계 복귀를 해야 하지 않겠냐고 제안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1994년 그룹 룰라로 데뷔한 신정환은 이후 탁재훈과 남성 듀오 컨츄리 꼬꼬 멤버로 활동했다. 신정환은 2010년 해외 원정 도박, 뎅기열 거짓말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그는 자숙 기간 '악마의 재능', '아는 형님' 등을 통해 복귀를 시도했지만 싸늘한 여론에 부딪혔고, 현재는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