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틀만에 고위간부 포함 22명 확진...서울시도 비상

중앙일보

입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시청 직원들이 22명으로 늘어나면서 비상이 걸렸다.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코로나19 때문에 내년 예산안 심사 등 시정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어서다.

서울시 "해당 층 폐쇄...감염 경로 파악중"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사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사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이날 오전까지 서울시청 직원 중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22명으로 집계됐다. 확진자는 모두 같은 실·국 소속이다. 모두 서울시청 서소문청사(별관)에서 근무했고, 오세훈 서울시장 집무실이 있는 서울광장 쪽 본관에서는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해당 층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은 전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층 전체가 폐쇄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해당 국에서 최근에 집단 회식이나 모임을 한 적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구체적인 감염 경로는 역학 조사 결과가 나와봐야 추정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2022년 예산안 심사도 미뤄져 

시정 운영엔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확진자 중엔 지난 6일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예산안 심사에 배석한 간부도 있다. 예결위는 이틀 간 예정됐던 본심사를 연기했고, 10일 재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시의회 관계자는 “회의에 참석한 직원 등 30명 안팎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현재까지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만 예결위 내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예산안이 법정 처리 시한(16일)을 넘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예산안 세부 내용에 대한 서울시와 시의회 간 의견차도 좁혀지지 않고 있다. 서울시와 예결위 측은 본회의 마지막날인 22일까지 최대한 합의점을 찾겠다는 입장이다.

서울시청에서 1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지난 7월 말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당시에는 동작구 사우나 집단감염이 시청까지 번져 시청에서 1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2790명 늘어 역대 두번째로 많은 숫자를 기록했다. 재택치료 환자는 1644명 추가돼 현재 9866명이 치료 중이다. 서울시 병상 가동률은 직전보다 소폭 하락한 74.2%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