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애플, 美 증시 최초 ‘시총 3조’ 대기록 눈앞…서학개미도 웃을까

중앙일보

입력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13 시리즈 판매가 시작된 지난 10월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Apple 가로수길에서 고객들이 아이폰13을 살펴보고 있다. 뉴스1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13 시리즈 판매가 시작된 지난 10월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Apple 가로수길에서 고객들이 아이폰13을 살펴보고 있다. 뉴스1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의 주가가 이틀 연속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다.

8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애플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28% 급등한 175.0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171.18달러)에 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다. 시가총액은 2조8724억 달러(3380조8524억원)를 기록했다.

애플은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시총 1조 달러를 넘어선 이후 지난해에는 미국 기업 최초로 시총 2조 달러를 돌파했다. 이후 3년여 만에 미 증시 역사상 처음으로 시총 3조 달러에 도전하게 됐다.

현재 미국 증시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아마존, 테슬라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시총 3조 달러 대기록을 앞두고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 가운데 애플의 주가는 오미크론발 변동장세 속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근 1년 동안 35.3% 상승했다. 특히 지난달 12일부터 무려 9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한 결과 한 달 동안에만 16.4%가 올랐다.

애플은 스마트폰(아이폰), PC(맥), 태블릿(아이패드), 웨어러블, 기타 액세서리와 디지털 콘텐트 스토어,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케어, 아이클라우드, 애플 아케이드 등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메타버스 구현의·XR(확장현실)·AR(증강현실)·VR(가상현실) 헤드셋이 내년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전망돼 주가에 선반영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애플의 AR·VR 관련 신제품이 오는 2026년까지 약 29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애플이 이르면 2025년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전기차 ‘애플카’도 투자업계의 관심사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향후 4년 내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애플카를 생산하기 위한 자율주행 시스템의 핵심 프로세서 개발을 끝낸 것으로 관련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애플의 주가 상승이 이어 지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반응은 기대감과 우려가 공존하는 상황이다. 포털사이트 종목토론방에 투자자들은 “오늘이 상투 아니냐.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지수 조정은 불가피할 것 같다”, “내가 주식에 투자하면서 가장 잘한 일은 애플을 산 것”, “지금처럼만 올라가 주면 좋겠다”고 반응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