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완주 "청소년 백신접종, 안전성 확인…학교·학원 형평성 조정할 것"

중앙일보

입력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청소년 방역 패스 논란에 대해 책임을 인정하면서도 "청소년 백신 접종의 안전성은 이미 확인됐다"며 접종을 독려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청소년 방역 패스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미접종자에 대한 인권침해 문제, 이상 반응에 대한 불안감, 학교는 되고 학원은 안 되는 것에 대한 형평성 문제까지 이 모든 논란의 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한 분 한 분 (청소년 방역 패스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때까지 설명드렸어야 했었는데, 급변하는 상황에 미처 사회적 논의를 이끌어낼 시간적 여유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박 정책위의장은 청소년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지적했다. 그는 "12월 첫째 주 기준 7~12세 초등생 2470명, 13~15세 중학생 1222명이 확진됐다"며 "대부분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3 확진자가 138명에 불과한 것을 보면 확실한 대비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2주간 코로나 확진 12~17세 2990명 중에 99.9%인 2980명이 백신 미접종자인 것만 봐도 백신의 효과를 부인할 수 없다"며 "청소년 대상 백신은 이미 안전성이 확인됐고, 중대 이상반응 비율도 낮다. 한 마디로 백신 접종의 실보다 득이 많다"고 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학교와 학원 사이 방역 정책 차이에 대해서는 "형평성 문제는 당정이 조정해나갈 것"이라며 "당정이 더 열심히 설명드리고 마지막 한분이 이해할 때까지 설득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정책조정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청소년 백신 패스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불만이 있다"면서도 "여러 데이터 보면 소아청소년에 대한 학교 내 전파 리스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확진자 대부분이 미접종자"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책에 대해 소통하려는) 정부 노력이 아직 미비하다. (실질적) 근거를 중심으로 (소통을) 강화하라는 주문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