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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는 대한항공이 전 세계 항공사 중 1등

중앙일보

입력

대한항공의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서비스의 품질이 전 세계 항공사 중 가장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8일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의 ‘2021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에서 국제선 퍼스트클래스 부문과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부문 등 두 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글로벌 트래블러는 2004년 발간된 미주 지역 항공·여행 전문 월간지다. 매년 온·오프라인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토대로 분야별 항공·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업체 순위를 정해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태평양 횡단 항공사 부문 2위, 북아시아 항공사 부문 2위, 승무원 서비스 부문 2위, 기내식 부문 3위, 기내 서비스 부문 3위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전 세계 항공사 중 종합 순위 4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으로선 역대 최고 성적이다. 조사 결과 1위는 싱가포르항공이었다.

대한항공 여객기와 승무원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 여객기와 승무원들. [사진 대한항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대한항공이 좋은 결과를 낸 건 끊임없는 투자와 서비스 개선 노력이 빛을 발한 덕이다. 특히 퍼스트클래스에는 코스모 스위트(Kosmo Suites) 2.0, 프레스티지 클래스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Prestige Suites) 2.0 좌석을 장착하는 등 투자를 이어갔다.

지속해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하는 한편,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기내식을 선보이는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더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해 선보인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승객이 항공 여행을 위해 이동하는 모든 단계에 걸쳐 비대면 절차와 방역 절차를 강화했다.

여기에 탑승 시점에 자신의 수하물이 항공기에 실렸는지 알 수 있는 ‘수하물 탑재 안내’, 스마트폰 등으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5성 항공사’로,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5성 항공사’로도 잇따라 뽑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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