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선대위 합류 김종인 "손자가 말렸지만 윤석열 전화에 결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6일 선대위에 합류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김재원 최고위원이 와서 집요하게 나를 설득 하려고 애를 썼고 내가 하도 말을 안 하니까 우리 집사람(김미경 이화여대 명예교수)하고 여러 가지로 얘기를 많이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임현동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임현동 기자

김 위원장은 "그렇게 3일 밤 김재원하고 우리 집사람하고 의견이 맞아서 나를 압박했다. 그래서 내가 '오늘 저녁 결정한 게 아니라 내일 아침에 판단 하겠다'고 하자 김재원 최고가 '지금 연락을 해서 하는 게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다(며 윤 후보와 전화를 연결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금요일(3일) 저녁 9시 15분쯤 김재원이 윤 후보 수행실장한테 전화를 해서 수행실장이 윤 후보를 바꿔주고 그렇게 해서 전화가 연결됐다"며 "그때 수락을 한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손자가 말렸고 자신도 안 할 생각을 했지만 윤석열 후보가 3일 밤 직접 전화한 것이 결정적 계기가 됐다는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나는 솔직히 얘기해서 대통령 선거를 승리로 이끈다고 해서 특별히 바라는 게 없는 사람이다"며 "일을 하기 위해서 잡음이 나는 요소를 사전적으로 제거하자는 것인데 어떤 사람은 나보고 전권을 요구하느니"라고 했다.

이어 "이러고 저러고 얘기를 하도 많이 하니까 손자가 나보고 '할아버지 그런 얘기 들으면서 뭐 때문에 하려고 하시냐, 그만 둬버리시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나이가 중요한 게 아니다. 대한민국이 당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가 무엇인가. 무엇부터 해결해야 될 것이냐. 이것을 대통령 후보가 직시하고 거기에 적응하지 않을 것 같으면 선거를 승리고 이끌 수 없다. 통상적인 개념을 가지고 이론적으로 이렇다, 저렇다 얘기해봐야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