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GO

구독전용

[아이랑GO] 언제 어디서든 술술 읽히네, 아이들 소설 4권 추천

중앙일보

입력 2021.12.03 06:00

아이랑GO

아이랑GO’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책과 함께 크는 아이를 바라신다고요? 근데 어떤 책이 좋은지 모르겠다면, 아이랑GO가 준비한 책 이야기를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랑GO가 일주일에 한 번, 마법처럼 아이들이 푹 빠져들만한 책 이야기를 배달합니다. 이번엔 언제 어디서든 읽기 좋은 소설 4권을 준비했다.

소파에 앉아, 침대에 누워…술술 읽히는 소설책 4권

위드 코로나와 함께 전면 등교가 시작됐다. 자주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 선생님과 반가운 인사도 나누고, 밀린 숙제와 수행평가로 정신없는 하루를 보냈을 우리 아이. 이런저런 생각은 잠시 떨쳐버리고 아이와 함께 신나는 소설의 세계로 떠나보자.

.

.

『프렌드북 유출사건』
토마스 파이벨 글, 최지수 옮김, 224쪽, 미래인, 1만1000원

리키를 짝사랑하던 조쉬는 가장 친한 친구인 알렉스가 그 사실을 알면서도 리키한테 치근댄다는 걸 알고 분노한다. 알렉스의 프렌드북 계정을 해킹해 같은 반 친구 안나가 알렉스에게 보낸 야한 사진을 발견한 조쉬는 복수심에 안나의 사진을 SNS에 게시한다. 사진이 단톡방을 통해 퍼지면서 사건은 점점 커지고, 급기야 사진의 주인공인 안나는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병원에 실려 간다. 양심의 가책을 느낀 조쉬는 결국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기 위해 알렉스를 찾아가는데. 독일의 유명 미디어 교육자인 저자는 수년간의 연구조사 경험을 토대로 오늘날 청소년 사이에서 무분별하게 행해지는 사이버 일탈과 왕따의 심각성에 대해 경고한다. 초등 고학년 이상.

.

.

『착한 아이 백천수 씨』
손서은 글, 224쪽, 자음과모음, 1만3000원

『테오도루 24번지』로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손서은 작가의 새 소설. ‘착한 아이’ 천수는 스펙을 쌓으라는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아프리카 케냐로 자원봉사를 떠난다. 자원봉사 캠프에서 얼렁뚱땅 봉사에 참여하게 된 승아, 매사에 조급하고 불안한 마거릿을 만나게 되는 천수. 세 사람이 마사이 빌리지에서 자원봉사를 하던 중 사건이 터진다. 한 아이가 마거릿의 가방에 있는 약을 사탕으로 잘못 알고 먹어버린 것. 승아가 약을 뱉게 했지만 아이는 달아나고, 다음 날 숨진 채 발견된다. 현지 경찰은 이를 살인 사건으로 생각해 조사에 나선다.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천수와 승아. 두 사람은 과연 누명을 벗고 무사히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초등 고학년 이상.

.

.

『완벽한 도시, 퍼펙트』
헬레나 더건 글, 노은정 옮김, 456쪽, 이마주, 1만6000원

“모든 것이 말쑥하고 깔끔하고 단정한 도시, 퍼펙트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이름에 걸맞은 완벽한 도시, 퍼펙트. 어른들은 다정하고 아이들은 깍듯하고 건물들은 아름답다. 불평불만도 하나 없다. 흠도 단점도 하나 없는 이 도시는 정말 완벽한 곳일까? 그 누구도 완벽함을 의심하지 않는다. 딱 한 사람, 바이올렛을 제외하고는. 안과 의사인 아빠를 따라 퍼펙트로 오게 된 소녀 바이올렛은 이곳이 답답하고 숨 막힌다. 모두가 눈이 멀어 똑같은 안경을 쓰고 아침마다 똑같은 차를 마시는 것도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아처 형제가 운영하는 안경원에서 일하던 아빠가 사라진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소년, 보이의 목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하는데. 초등 고학년 이상.

.

.

『편의점 도난 사건』
박그루 글, 백대승 그림, 152쪽, 밝은미래, 1만2000원

도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공간 중 하나인 편의점을 둘러싼 추리 동화. 어느 날 주인공 은수의 엄마가 일하는 편의점에 도둑이 든다. 하지만 편의점 안 CCTV 선이 끊어져 누가 도둑인지 알 길이 없다. 목격자가 한 명도 나타나지 않자 사람들은 애초에 도둑이 없었던 것 아니냐며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검은 모자 쓴 사람이 편의점을 급히 뛰어나가는 모습을 봤다고 주장하는 은수의 말조차 믿지 않는다. 이러다가는 엄마가 도둑으로 누명을 쓸 것 같다. 은수는 새로 사귄 친구 진주, 검은 모자 쓴 사람을 멀리서 봤다는 우재와 편의점 도난 사건의 범인을 찾아 나선다. 서로 돕고 헤쳐나가며 어느새 삼총사가 된 세 사람은 과연 편의점 도둑을 잡을 수 있을까. 초등 고학년.

아이랑GO를 배달합니다

이번 주말 뭘할까 고민은 아이랑GO에 맡겨주세요. 아이와 가볼만한 곳, 집에서 해볼만한 것, 마음밭을 키워주는 좋은 책까지 ‘소년중앙’이 전해드립니다. 아이랑GO를 구독하시면 더 많은 아이를 위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모를 위한 뉴스, 중앙일보 헬로!페어런츠에서 더 풍성한 부모뉴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비온

Innovation Lab

ADVERTISEMENT